배우 김정은이 3월 11일 맛남의 광장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종원의 아내(부인) 소유진의 절친이자, 로코의 여왕으로 불리는 배우 김정은이 출연했는데요, 김정은은 본격적인 촬영에 앞서 남편과 통화를 하며 결혼 6년차임에도 불구하고 달달한 잉꼬 부부의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김정은은 백종원과 소유진의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과연 이날 김정은은 백종원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또한 김정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에 오늘은 배우 김정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정은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집안 과거 외모 성형 데뷔 작품활동 이서진 열애 결별 결혼 남편 나이(차이) 직업 집안 재산 과거 결혼스토리 결혼생활>

 

 

 


-김정은(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김정은은 1974년 3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김정은 고향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그리고 남편이 있습니다. 참고로 김정은의 여동생 이름은 김정민으로, 3살이 어리며, 플루티스트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 중이라고 하네요.

 

 

김정은은 키 170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김정은 종교는 개신교이며, 김정은 학력은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초등학교, 서문여자중학교, 동덕여자고등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공예학, 건국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정은의 현재 소속사는 뿌리깊은나무들이라고 합니다.

 

 

김정은은 북한의 김정은과 동명이인으로 과거 상당히 불편함을 토로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다행인지 뭔지 그래도 김정은은 한글 이름은 같지만 영문 이름은 표기가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김정은(배우) 집안 과거 

 

김정은은 경제계 명문가 출신으로, 외할아버지는 작고한 부총리 겸 경제기획원 장관인 김준성으로, 부총리가 되기 전 제일은행장, 외환은행장, 한국산업은행 총재, 한국은행 총재, 전국은행연합회 회장을 지냈으며, 퇴임 후 삼성전자 회장, 대우그룹 회장, 이수그룹 회장을 역임하였고, 작은 외삼촌은 이수그룹 회장인 김상범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문 기사 등에는 김상범이 김정은의 외삼촌, 김준성이 김정은의 작은외할아버지로 등재되어 있지만, 김상범은 김준성의 3남으로 친부자 관계, 김정은의 모친 김은희는 김준성의 장녀이자 김상범의 친누나로, 김준성이 김정은의 작은외할아버지가아니라 친외조손 관계라고 합니다. 

 

김상범의 부인인 외숙모 김선정은 대우그룹의 총수였던 김우중 전 회장의 장녀로 영국 미술 전문지 아트리뷰 선정 2014 세계 미술계 파워 100인 에 오른 유일한 한국인으로, 베네치아 비엔날레 한국관 커미셔너(2005), 미디어시티 서울 비엔날레 총감독(2010), 광주 비엔날레 공동 감독(2012)을 지낸 후 현재 아트선재센터 관장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김정은은 과거 이수건설의 브라운스톤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김정은의 아버지는 2008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일찍 작고하셨으며, 유복자라 밝히고 있어 김정은이 태어나기 전에 돌아가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정은(배우) 외모 성형

 

임정은은 또한 대대로 가족들 중 여성 구성원들이 김정은 본인을 포함하여 하나같이 빼어난 미모를 갖고 있다는 하는데요, 김정은의 어머니는 미스 경북 출신, 이모가 미스코리아 본선 진 출신으로, 1965년 미스 진인 김은지가 김정은의 첫째 이모라고 하구요, 1971년 미스 경북 진 김은희가 김정은이 어머니라고 하네요. 

 

 

그런데 김정은은 한 방송에서 어린 시절엔 자신이 집안에서 가장 못 생겼다고 하며, 어릴 때 별명이 하얀 꽃돼지 였다. 아무래도 아빠의 유전자 때문에 둥글둥글하게 생겼었던 것 같다"고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이를 안타깝게 여긴 김정은의 어머니는 김정은이아기였을 때 화려하게 꾸민 유모차에 태우고 다녔는데, 아기가 궁금해서 사람들이 달려와 아이를 확인하면 "아..아이가 참 건강하네요"라며 쓴웃음을 지었다고 하네요.

 

지금의 외모는 약간의 수정(성형 수술)을 거친 얼굴이라고 하는데요, 김정은의 성형수술에 대해서는 과거(2010년) 방송(연예가중계)을 통해 김정은 본인이 직접 솔직하게 시인한 바가 있답니다. 

 

 

 

 

 

또한 김정은의 친동생 김정민도 수려한 외모의 소유자로 알려졌는데요, 플루티스트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지난 2017년 김정은이 미우새에 출연했을 당시 동생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김정은(배우) 데뷔 작품활동

 

김정은은 어렸을 때부터 미술가의 꿈을 꾸었고 건국대학교 공예학과로 진학했는데요, 하지만 대학 재학 중인 1996년 MBC 25기 공채 탤러트 시험에 합격하면서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김정은은 3년 정도의 단역 생활을 거쳐, 1999년 MBC 드라마 해바라기에서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환자 문순영 역을 맡아 기존의 긴머리를 싹둑 자른 삭발로 화제를 모으며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인연으로 김정은은 차태현과 연인 콘셉트로 오랫동안 통신사 광고를 함께 찍기도 했고, 또한 종합병원2에서 의사와 의사로 만나기도 했습니다.

 

 

이후 김정은은 행진, 당신 때문에, 여인천하, 아버지와 아들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여 경력을 쌓아갔는데요, 그러다가 김정은이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한 건 2001년부터였습니다. 당시 김정은은 비씨카드 광고에 출연했고, 이듬해인 2002년 하반기에는 여러분 부자되세요 라는 멘트를 날리는 CF로 대박을 쳐서 이 멘트는 몇 년 후 비씨카드의 상품명이 되기도 했답니다. 

 

 

 

 

 

또한 김정은은 드라마 여인천하와 영화 가문의 영광(2002년)을 거쳐서 드라마 파리의 연인(2004년)으로 절정의 인기 배우가 되었고, 이 드라마로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정은은 이후 2005년 드라마 루루공주의 실패와 이로 인한 구설수로 한동안 침체기를 겪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김정은은 이후 영화 사랑니, 잘 살아보세,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식객, 미스터 고 등과 드라마 연인, 온에어, 종합병원2, 나는 전설이다, 한반도, 울랄라 부부, 여자를 울려, 듀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서 좋은 활약을 펼쳐나갔습니다. 

 

김정은은 청순함과 백치스러움이 대세였던 20세기 여배우들 속에서 자신을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고 연기하는 코미디와 멜로 두 장르의 연기가 다 되는 흔치 않은 여배우로, 그래서 지나치게 오버하는 연기를 보여준다는 평가와는 별도로 멜로연기는 보는 이의 눈물을 흘리게 할 정도로 연기력이 아주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김정은의 수상경력으로는 상당히 화려한데요, 지난 1999년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비롯해 2002년 제 23회 청룡영화상 영화부문 인기상, 2005년 제 41회 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최우수연기상, 2015년 MBC연기대상 연속극 부문 최우수 여자연기상 등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김정은(배우) 연기자 외에 활동

 

김정은은 연기자 외에 방송 진행자로서도 많은 활동을 했었는데요, 2000년 KBS 제 2 라디오 밤을 잊은 그대에게(밤그대)의 DJ를 맡아 2001년 3월 개편 전까지 진행하였고, 2001년에는 SBS 한밤의 TV 연예의 MC로서 진행을 맡기도 했으며, 2008년 3월부터 2011년 3월까지 SBS의 음악 프로그램인 '김정은의 초콜릿'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김정은은 1993년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지금의 글로벌캠퍼스) 공예학과에 입학했지만 이후 배우 활동에 전념하는 동안 장기간 대학교 휴학을 함으로써 이후 미등록 제적되었다고 하는데요, 연기자로서의 전공을 살리기 위해 2009년 이다해와 함께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예술학부 영화전공으로 재입학해 졸업하였고, 이후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 영상연기과 겸임교수로 임명되기도 했답니다. 

 

또한 김정은은 2001년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의 MBC 출연거부 사태 문제에 휘말려 한동안 영화와 SBS 드라마에만 출연했었는데요, 이후 종합병원2를 통해 MBC 복귀, 미니시리즈 울랄라 부부로 KBS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답니다. 

 

 

 

 

-김정은(배우) 이서진 열애 결별

 

김정은은 2007년 봄부터 배우 이서진과 교제했었는데요, 두 사람은 앞서 2006년 SBS 드라마 연인으로 만나 실제 연인으로 발전한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2008년 가을 결별하고 말았는데요, 김정은과 이서진의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추측들이 돌기도 했지만. 당시 이서진의 측근에 따르면 뉴욕 쇼핑설은 사실이 아니며, 양가의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서진의 측근 : "이서진이 뉴욕에서 김정은에게 수천만원 대의 선물을 해 어머니의 화를 샀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올 추석 연휴 동안 어떠한 일로 양가의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 일로 오해가 깊어져 두 사람 모두 너무 힘들어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 김정은 "그렇게 안 되게 하려고 노력했다는 사실 밖에 저로서는 할 말이 없다. 무책임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정말 잘 하려고 했는데 저도 왜 이렇게 됐는지 모르겠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김정은(배우) 결혼 남편 나이(차) 직업 연봉 집안 재산 

 

김정은은 지난 2016년 재미교포 사업가인 남편과 3년간 연애 끝에 결혼했는데요, 김정은과 남편 두 사람 나이차이는 처음에는 동갑이라고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김정은 남편이 김정은보다 한 살 많은 1975년생이라고 합니다. 

 

 

김정은의 남편은 미국시민권자(김정은 남편 국적 재미교포)라고 하구요, 김정은의 시부모는 백화점을 소유(김정은 남편의 부모 집안 재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정은 남편은 배우 신세경을 닮은 훈남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김정은 남편의 직업은 10억 원대에 이르는 고액연봉을 받는 금융맨으로, 서울 여의도에 있는 외국계 금융 투자사 펀드매니저로 서울과 홍콩을 오가면서 일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매체에 따르면 김정은의 남편은 펀드매니저들 사이에서도 능력이 출중해 전체 보수에서 30-40%의 인센티브를 받는 몇 안 되는 펀드매니저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정은 남편은 김정은과 만나기 전 한 차레 이혼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슬하에 초등학생 딸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김정은 남편은 김정은과 만나기 3년 전부터 가정불화를 겪게 되었고, 이후 초등학교 6학년 딸의 양육권 및 재산분할 소송을 거쳐 이혼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김정은 남편 전부인은 재산분할에서도 얻은 게 별로 없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이혼 이후 자녀 면접권만 가지고 있어 어린 딸과 헤어져 사는 걸 가장 힘들어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올해 나이 17세)이 만 18세가 되는 때(2021년) 딸의 선택으로 좀더 자주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김정은(배우) 남편과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김정은과 남편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모임 자리에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 모두 처음부터 서로 호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이후 3년 동안 교제를 했다고 하는데요, 최대한 비밀연애를 추구했지만 본의 아니게 교제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이후 김정은은 평소 활동할 때도 남자친구의 존재를 숨기지 않았는데요, 두 사람은 3년 넘게 교제하다가 양가 상견례를 마친 후 지난 2015년 연말 결혼 소식을 발표를 했답니다.

 

김정은은 당시 결혼 사실을 알리며 "저의 부족함을 넓은 가슴으로 안아주는 친구이자 연인을 만났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가정을 꾸리고 예쁘게 잘 살겠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김정은의 결혼 소식이 알려지자 얼마 되지 않아 김정은 남편 재혼 이야기들이 갑자기 터져나오기 시작했고, 이에 김정은 소속사 측은 김정은 남편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정은 소속사 관계자 : "예비 신랑이 지난 2009년 이혼한 후 3, 4년이 지나 서로 힘든 시기에 만나 의지하며 사랑을 싹 티 우기 시작했다. 두 사람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2015년 연말 결혼을 약속했다. 결혼은 배우 개인적인 사생활인 만큼 존중해 줘야 된다고 생각한다. 아울러 공인이 아닌 예비신랑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기사는 자제 부탁드린다"

 

 

 

 

 

김정은 남편의 이혼 사유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김정은 남편과 전부인 사이에는 딸이 한 명 있다고 합니다. 김정은은 남편에 대해 "지난 3년여 동안 따뜻한 인품과 자상함,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묵묵히 자신을 지켜주며 연기 생활에도 큰 힘이 되어주었던 분이다. 평생을 함께 하며 서로를 아껴줄 수 있다는 판단에 결혼을 약속하게 됐다"고 했는데요,  

 

김정은은 남편과 연애할 당시 감기몸살로 고생하던 때 남편이 생각지 못했던 선물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김정은이 남편에게 들이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프러포즈는 남편이 했다고 하네요. 

 

 

김정은 : "만난 지 한 달 만에 프러포즈를 받았는데 그 당시에는 준비가 덜 돼 거절했다. 이후 남편이 결혼하기 전에 시아버지 산소에 인사하러 가자고 했는데, 거기서 남편이 반지와 함께 프러포즈를 했다"

 

 

 

 

-김정은(배우)과 남편의 결혼식

 

이후 김정은은 지난 2016년 4월 결혼식을 앞두고 인터뷰를 통해 남편에 대해 베스트 프렌드라고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김정은은 "같이 여행 다니고 운동하는, 취향이 맞는 사람이죠. 이 세상 그 어떤 여자 친구보다 가까운 진짜 친구 같은 느낌"이라고 애정을 과시했습니다. 

 

 

김정은은 당초 재미교포인 남편을 위해 한국과 미국(LA의 한 리조트)에서 결혼식을 진행하기로 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일정상 문제로 모든 계획을 취소하고 2016년 4월 29일 서울 모처(두가헌)에서 가족, 친지들과 함께 스몰웨딩으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에 대해 김정은은 "얼굴 한번 마주치지도 못한 채 누가 왔다 갔는지 모르는 결혼식은 하기 싫었다. 가까운 사람들이 모여 진심으로 축복하고 기도해주는 예식을 준비했다. 청첩장 하나도 특별하게 만들어 정성스럽게 전달하려고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김정은은 앞으로의 결혼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김정은은 "드라마에서 결혼하고 아이를 낳은 것처럼, 실제로도 그런 경험들을 다 해보고 싶다. 드라마에서 한 번씩 맛봤던 것들이 현실로 다시 재현되는 느낌이다. 상상했던 것들이 실제가 되면서 엄청 감동스러운 것 같다"라고 속내를 전했습니다.

 

 

 

 

-김정은(배우)과 남편의 결혼생활, 복귀 근황

 

김정은은 결혼 후 연예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남편과 함께 홍콩에서 신혼생활을 시작했는데요, 김정은은 결혼 이후 자녀 계획에 대해서는 지난 2017년 한 방송을 통해 "밤낮으로 굉장히 열심히 노력중이다"고 라고 말하기도 했었지만 김정은의 남편이 전부인 사이에서 낳은 딸 외 아직 자녀가 없다고 합니다. 

 

 

김정은은 지난 10월 MBN 새 월화드라마 나의 위험한 아내를 통해 OCN 듀얼 이후 2년 만에 복귀를 했는데요, 김정은은 "홍콩에서 처음 대본을 받았다. 서울에 살고 있지 않다보니 드라마 출연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대본을 머누 재밌게 읽어 출연을 결심했다. 홍콩 생활을 버리고 한국으로 오게끔 한 대본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정은은 "아무래도 나는 역마살이 있나보다. 서울에만 있는 것보다 홍콩을 비롯해 여기저기 다니는 게 좋았다. 한국 드라마를 보다보면 어느새 같이 연기를 하고 있더라. 그런데 현재 내 나이 또래 여성 배우들이 할 역랑이 많이 없었다. 좋은 작품을 만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이 작품을 만났다. 하나님이 주시니 선물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정은은 "코로나 19로 인해 남편과 6월부터 생이별 중이다. 평소였으면 3시간 반 걸리는 거리라 2-3일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갔다 오면 되는데 자가격리를 해야 해서 못가고 있다. 화상 통화로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7월에 김정은은 드라마 촬영 중 홍콩에 있는 남편에게 밥차를 선물 받기도 했는데요, 김정은은 7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잘 먹었습니다 라는 글과 함께 남편이 밥차 선물과 함께 보낸 플랜카드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2021.06.27 - [연예 이슈] -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 위자료 논란 및 남자친구 홍상기

 

김연자 전남편 김호식 위자료 논란 및 남자친구 홍상기

원조 한류스타이자 엔카계의 여왕 김연자가 ‘아모르파티’의 성공 이후 현재까지도 그녀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김연자의 14살에 데뷔 한 이후부터 일본에서 거둔 성공

star.longlove1.kr

2021.08.23 - [연예 이슈] - 충격! 낸시랭 왕진진 사기 결혼 사건

 

충격! 낸시랭 왕진진 사기 결혼 사건

<낸시랭 왕진진실체 결혼부터 이혼(폭행,빚,사기)사유까지 과거사건사고정리> 16일에 발송되는 '라디오스타'에 결혼부터 이혼까지 모두 논란이 었던 낸시랭이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

star.longlove1.kr

2021.09.02 - [연예 이슈] - 배우 이소연 이혼 사유 및 남자친구

 

배우 이소연 이혼 사유 및 남자친구

<'옥탑방의 문제아들' 배우 이소연 나이> 배우 이소연이 2월 16일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KBS2 새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의 명품 악역 오미희, 이소연,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