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콜센타' 장혜진 나이 이혼 남편 강승호, 누구?>


 

가수 장혜진이 12월 10일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은 탑6와 기부천사들과 함께 자선 행사 라이브 에이드를 모티브로 트롯 에이드 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탑6와 기부 천사들과 팀을 이뤄 결을 펼치는 가운데, 장혜진은 김희재와 한 팀을 이룬다고 합니다. 

 

 

과연 트롯 에이드 최종 우승은 어느 팀에 돌아갈지 또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에 여기서는 가수 장혜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장혜진 나이 고향 학력 결혼 남편 이혼 등 장혜진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장혜진 프로필 본명 나이 혈액형 가족 학력 소속사

-장혜진 과거 데뷔 활동

-장혜진 미국 유학, 이후 활동 앨범

-장혜진 활동 근황

-장혜진 결혼 남편 강승호 나이(차)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장혜진 남편 강승호 이혼, 이혼이유(사유), 딸

 


 

-장혜진(가수), 장혜진 프로필 본명 나이 혈액형 가족 학력 소속사

 

가수 장혜진의 본명은 이남미라고 하구요, 장혜진 나이는 1965년 5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입니다. 장혜진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구요, 장혜진 고향은 서울이며, 장혜진 가족으로는 딸 강은비가 있습니다. 

 

 

 

장혜진 종교는 천주라고 하구요, 장혜진 학력은 상명대학교 체육학과 중퇴, 버클리 음악대학 프로페셔널뮤직학과,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닝대학원 퍼포밍아트학 성사, 상명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경영학 박사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과거 데뷔

 

장혜진은 가수 데뷔 전 음악을 배워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장혜진은 원래 전공이 리듬체조 선수였다고 하는데요, 대학 때 부상을 입어 쉬던 중 1987년 MBC 코러스 합창단 모집에 합격해 선수 생활을 접고, MBC의 합창단 단원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이후 장혜진은 변진섭, 김완선, 조용필, 윤상 등 많은 가수들이. 코러스를 했고, 서태지와 아이들과 듀스의 앨범에도 코러스로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장혜진은 1991년 가수로 전향하여 1집 앨범 꿈속에선 언제나'로 가요계에 데뷔하게 되었답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데뷔 이후 활동 

 

이후 장혜진은 1993년 2집 'Whiteism'을 발표, 타이틀곡인 '키 작은 하늘' 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2집 타이틀곡 '키 작은 하늘'은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와 넓은 음역을 과시하며 가창력 있는 가수로 인정받게 할 수 있었던 곡이기도 합니다. 

 

 

이후 장혜진이 1994년 발표한 3집 'Before the Party'는 장혜진에게 ‘가요계의 디바’라는 찬사를 선사하기도 했으며, 높은 인지도를 지닌 뮤지션들의 역량에 힘입어 장혜진의 이름을 가장 많이 알린 앨범이 되었습니다.

 

 

김현철의 프로듀스로 작업된 이 앨범은 높은 음반 판매율과 타이틀 곡 '내게로'가 방송 횟수 등에서 상위권에 오르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장혜진은 당시 힙합의 최강 듀스의 객원 보컬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KBS 1TV 9시 직전에 들을 수 있는 정성을 다하는 국민의 방송~ 이라는 로고송의 목소리 주인공이 바로 장혜진이라고 하는데요,  2001년 김수철의 제안으로 버클리 음악대학에 유학 전 녹음했다고 합니다. 

 

 

장혜진은 발라드 곡만 부르는 가수라는 인식을 벗기 위해 그녀는 1996년 4집으로 빠른 템포의 댄스곡 '위기의 여자'로 춤을 손보였으며 라디오에서 인기를 얻은 '완전한 사랑'으로 클레오파트라 머리와 짙은 눈화장으로 변신했습니다.

 

장혜진은 이후 고혹적인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이별후유증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3집에 이어 4집 템프테이션까지 많은 인기를 이어갔는데요, 1996년 이후 장혜진은 많은 공연으로 목이 쇠약해져 성대결절로 오랜 공백기를 거치면서 고음을 자제하고 중저음 위주의 창법으로 변화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그런 중에도 장혜진은 1997년에는 주영훈이 작곡한 타이틑곡인 꿈의 대화 등 총 3곡이 실렸던 싱글 모스키토를 발표해 인기를 얻었으며, 1998년 5집 앨범 드림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드림과 잃어버린 너의 경우는 자신이 직접 작사를 했다고 합니다. 당시 장혜진은 라틴풍의 발라드 영원으로 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미국 유학길에 오르기도...

 

장혜진은 2002년에 6집 활동을 끝낸 후 콘서트를 마치고 나서 3년간 미국 유학길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이후 2004년까지 미국 실용음악과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버클리 음대에서 장학생으로 입학한 후 공부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장혜진은 미국 유학을 떠난 뒤 심각한 탈모현상으로 고민했었다고 하는데요, 적지 않은 나이에 유학을 위해 떠났던 장혜진은 유학 2년째부터 머리가 빠지기 시작했기 때문이었답니다. 당시 장혜진은 증상이 심해져 원형 탈모 증상이 나타났으며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골룸이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해야 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장혜진 : "다시 하라고 하면 도저히 못할 거 같다. 공부하는 동안 원형 탈모증이 생길 정도였다. 장혜진은 영어 실력도, 기초 음악 이론 실력도 거의 바닥 상태에서 시작했다. 영어 수업을 따라갈 수가 없어 수업을 그대로 녹음해 거의 외우다시피 하기를 6개월 정도. 음악 용어들은 조금씩 알아듣는 요령이 생겼다"

 

 

장혜진 : "하나를 해결하면 또 문제가 생겼다. 피아노를 치지 못했던 장혜진은 밤을 새월 건반 연습을 했다. 그때 쏟은 눈물이 한 양동이는 될 정도였다. 악보를 볼 줄 몰라 아예 악보를 달달 외워서 시창 시험을 통과했다. 장님이 광명을 찾은 것 같다. 새로운 세상이 열렸으니까"

 

 

 

 

 

장혜진 : "같이 공부하는 한국 학생들 중 가수출신이고 연장자란 점 때문에 독하게 매달렸다. 한 학기도 장학금을 놓치지 않은 끝에 졸업 때 4.0 만점에 평점 3.8을 유지했다. 

 

당시 장혜진이 이렇게 뒤늦게 힘든 만학의 길에 오른 이유는 음악을 하면 할수록 갈증이 더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후배들의 음반 녹음 작업을 하면서 기초가 없이 경험에만 의지하는 자신에 대해 불만이 끊이질 않았고 더 늦출 수 없다는 절박함이 그를 짓눌렀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혜진은 공부를 끝내고 왔지만 음악에 대해 뭔가를 알게 됐다고 느끼진 못했다고 합니다. 오히려 이론 공부 하느라 오히려 노래 부를 기회가 없었던 장혜진은 노래에 목이 말랐다고 합니다 이에 장혜진은 노래에 대한 갈증 해소를 위해 욕심을 부렸고 7집 포 시즌 스토리에 무려 20곡을 담았다고 합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유학 이후 활동 앨범

 

실제 장혜진은 2006년 귀국하여 그해 2월 7일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했는데요, 다른 장르의 가수들과 함께 앨범 작업을 하는 등 가수로서 자신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형태와 장르를 시도하며 활동했습니다. 

 

 

이 시기의 장혜진의 대표곡들로는 바이브의 3집 앨범에서 윤민수와 듀엣으로 부른 그 남자 그 여자, 7집 타이틀곡 마주치지 말자 등이 있으려, 이후 리쌍의 개리와 함께 파격적으로 힙합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인 디지털 싱글인 불꽃을 하나 더 발표했습니다.

 

장혜진은 후학 양성에 힘쓰기도 했는데요, 2005년 경희대학교 퍼포밍아트학과에 출강을 하기도 했으며, 또한 가수 활동과 동시에 국내 실용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학원인 서울 재즈 아카데미의 강사로 재직하다가, 이후 한양여자대학 실용음악과의 전임교수로 벌써 10년째 재직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활동 근황

 

장혜진은 2017년 8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으며, 이후 2019년 6월 18일 윤민수와 함께 부른 술이 문제야를, 그리고 7월 12일에는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의 OST 물거품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장혜진은 지난 2020년 1월 31일 신곡 이별에게 졌나 봐 를 발표했으며, 4월 24일에는 드라마 화양연화 OST 너라는 계절은 을, 6월 3일 듀엣곡 서쪽 바다를,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지난 7월 24일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의 OST 어디에 있나요 를 발표했습니다. 

 

 

장혜진은 지난 2011년 MBC 우리들의 일밤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여 6라운드 1차 경연에서 진최종보스 인순이를 제치고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에 등극했으며, 또한 지난 2015년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2016년 대한민국 예능 프로그램 판타스틱 듀오 에서 "1994년 , 어느 늦은밤" 이라는 곡의 아픔있는 비화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결혼 남편 강승호 나이(차)

 

장혜진은 남편 강승호 대표와 1992년 결혼했는데요, 장혜진과 남편 강승호 두 사람 나이차는 장혜진은 1965년생인 56세이고, 강승호도 1965년생인 56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장혜진 남편 강승호 대표는 사랑과 평화, 윤상, 장혜진, 캔, 먼데이키즈, 일락 등을 키워낸 가요계 원조 기획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깡통’이란 별명으로 가요계에서는 유명하다고 합니다. 

 

 

강승호는 1986년에는 소방차와 가수 김완선, 그리고 이후 가수 김종서, 박상민 등 매니저 생활을 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캔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대표이사직을 맡게 되었으며, 또 한국 연예제작협회 이사직을 맡기도 했었답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남편 강승호 결혼스토리(러브스토리)

 

장혜진과 남편 강승호 대표는 오랜 친구사이로, 장혜진이 과거 MBC 합창단원으로 활동하던 시절 우연한 계기로 가수와 소속사 대표로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장혜진은 당시 강승호가 같은 소속사에서 막내 매니저로 일하면서 어느 예능 PD에게 발로 차이고 꾸지람 듣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장혜진은 강승호에게 "이렇게 막내 매니저로 살지 말고 네가 제작자로 나서라. 일단 내가 너의 가수가 돼줄 테니 그 다음부터는 나를 발판 삼아 인기 있는 가수들을 많이 키워내라"고 조언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강승호는 일주일 만에 곡을 갖고 장혜진을 찾아 녹음하자고 제안했고, 이 앨범이 바로 장혜진을 가요계에 데뷔시킨 1991년 슬픈 약속이라는 타이틀곡으로, 두 사람은 이러한 인연으로 함께 일하게 되면서 결국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결혼에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승호 : "소방차 매니저를 할 때 처음 만났는데, 소방차 콘서트에 코러스로 온 장혜진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 3년 동안 죽어라 쫓아다니며 구애했다. 내 얼굴에 안 쫓아다녔으면 어떻게 결혼했겠느냐?"

 

 

장혜진 : "남편(강승호)이 방송국에 (장혜진은) 내 여자다라고 소문을 내고 다녔다. 그래서 결혼까지 골인했다. 물론 어떻게 싫으면 결혼까지 하겠나 좋은 사람이다"

 

한편, 두 사람은 원조 매니저-가수 부부로 강승호는 소방차, 김완선, 김민우, 김종서 등을 발굴한 가요계 스타메이커였으며 과거 장혜진이 나는 가수다에 출연했을 때 남편 강승호가 얼굴을 비춘 적이 있습니다.

 

-장혜진(가수), 장혜진 남편 강승호 이혼, 이혼이유(사유), 딸

 

장혜진과 강승호 두 사람은 결국 안타깝게도 결혼 27년만에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장혜진 강승호의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한 관계자는 장혜진 강승호 두 사람이 결혼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고 또 오래도록 일을 같이 한 사이이기 때문에 이혼 후에도 서로의 길을 응원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장혜진 강승호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장혜진 소속사 측에서는 장혜진과 강승호 성격차이로 합의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말을 하는데요, 사실 성경적인 차이뿐 아니라 음막적인 견해도 많이 달랐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 장혜진은 음악적 견해 차이로 23년을 함께 해온 전 소속사 캔엔터테인먼트와 갈등을 맺기도 했었는데요, 그 뒤 장혜진은 SM의 인디레이블로 알려진 발전소와 전속 계약을 맺기도 했었고, 또 2017년에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장혜진 강승호 두 사람 사이에는 딸이 한 명 있다고 하는데요, 양육권은 장혜진이 가지고 와 현재 장혜진은 딸과 함께 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안 맞아서 이혼한다고 하지만 딸이 안되었네요~~

 

 

 

2021.08.18 - [연예 이슈] - 배우 박주미 남편 직업 집안 화제

 

배우 박주미 남편 직업 집안 화제

박주미는 미모의 중년 여배우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더욱 세련되고 아름답게 늙고 있는 여배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박주미는 최근 드

star.longlove1.kr

2021.08.25 - [연예 이슈] - 가수 김정훈 김진아 및 전여친 친자 확인 논란

 

가수 김정훈 김진아 및 전여친 친자 확인 논란

김정훈 뿌리엔터테인먼트 연애의 맛 김진아 전여친 친자확인, 프로필 나이 학력 <김정훈 뿌리 엔터테인먼트 계약> -김정훈 뿌리 엔터테인먼트 계약 전여친의 피소로 논란을 빚었던 남성 2인조

star.longlove1.kr

2021.09.02 - [연예 이슈] - 배우 이소연 이혼 사유 및 남자친구

 

배우 이소연 이혼 사유 및 남자친구

<'옥탑방의 문제아들' 배우 이소연 나이> 배우 이소연이 2월 16일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KBS2 새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의 명품 악역 오미희, 이소연,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