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소속사 집안 아버지 과거 데뷔 활동 결혼 신부(아내 부인) 나이(차) 직업>


 

-전진 나이 결혼, 전진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사

 

전진의 본명은 박충재라고 하구요, 전진의 나이는 1980년 8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전진의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이며, 전진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찰리박, 어머니 박화순, 여동생, 그리고 부인(아내. 1983년생))이 있습니다. 

 

 

전진은 키 183cm에 몸무게 75kg, 혈액형은 B형(RH-)이라고 하는데요, 전진은 의외로 어릴 때는 키가 작아서 여자아이들의 놀림감이었던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방송을 통해 전진 본인이 직접 말한 바에 따르면, 전진은 초등학교 때 키 작은 걸로 놀림당한 것에 한이 맺혀서 그걸로 가장 많이 놀리던 여자애 전화번호를 적어서 보관해 놓았다고 합니다. 

 

 

그래고 이후 전진은 중학교 졸업 때까지 매일 우유를 1리터 이상 먹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중 3때 키를 재보니 180이 되었고, 키를 확인한 날 바로 그 친구 집에 전화를 걸어서 "나 지금 키 180이다"라고 지르면서 그냥 바로 끊어버렸다고 하네요. 

 

전진의 학력은 서울성일초등학교, 동북중학교, 오금고등학교, 경기대학교 다중매체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CI ENT, 신화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전진의 별명으로는 아기새, 튱재, 댄싱머신, 힐링대천사, 잔진 등이 있습니다.

 

 

 

 

-전진 나이 결혼, 전진 집안 아버지 과거 가족사

 

전진은 가수 찰리박의 아들이며 전진이 태어난 후 부모님이 바로 이혼한 탓에 생모에 대한 기억이 없다고 합니다. 전진은 처음 가수가 된 이유도 유명해져서 생모를 찾기 위해서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전진의 아버지 찰리박이 재혼을 했다고 하네요. 

 

전진의 아버지 찰리 박은 과거 KBS2 여유만만에서 "다섯 살때까지 전진을 내가 혼자 키웠다. 아들에게 잘해 주려 노력했지만 어느 순간 전진은 엄마 손을 잡고 지나가는 아이들을 부러워하며 쳐다봤고, 엄마의 빈자리를 느꼈다"라고 말하며 재혼을 결심하게 된 사연을 고백했습니다. 

 

 

 

전진의 아버지 찰리 박은 전진에게 "너에게 엄마가 필요한 것 같아 결혼했지만 그것이 너에게 큰 상처를 준 것 같았다"며 눈물을 흘렸고 두번의 결혼 등으로 마음의 상처를 준 아들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방송에서 전진은 영상편지를 통해 "내 꿈은 가수가 아닌, TV에 얼굴을 비추는 것이었다. 그러면 친어머니가 날 찾아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렇게 가수가 됐다"라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전진은 "아버지의 인생 때문에 내가 힘들었다고 생각하겠지만 아니다. 아버지가 있었기에 좋았고, 덕분에 더 빨리 철이 들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애틋함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방송에서 전진의 아버지 찰리박은 전진의 어머니와 이혼한 뒤 재혼하여 전진의 여동생(두번째 어머니의 딸)이 태어났다고 고백했는데요, 전진은 과거 찰리박에게 왜 나를 낳았냐 고 묻기도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진은 여동생과 각별한 관계를 유지할 정도로 절친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후 전진의 세 번째 어머니가 생모를 그리워하는 전진에게 생모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어렵게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친모가 자신을 버렸다는 좌절감에 빠져있는 전진에게 자식 버리는 부모는 없다며 직접 친모와의 만남을 주선해준 것이라고 합니다. 

 

당시 전진의 나이 24살 때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진의 생모는 이미 새 가정을 꾸려 새 남편과 아들도 낳은 상태로, 자신처럼 아들이 힘들어 할까 봐 첫 만남 이후 생모에게 연락을 끊었다고 하네요. 

 

전진은 아버지 찰리 박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일찍이 춤을 접했다고 하는데요, 어린시절 유복하지 못한 집안에서 자라 춤이 유일한 삶의 돌파구였다고 합니다. 전진은 고등학교 시절 댄스팀에 들어가 활동하며 오금고 쫄바지 라는 별명으로 송파 일대에서 이름을 날렸다고 하는데요, 

 

 

전진이 집에 와서 강동구 춤짱이 되었다고 하랑하니 아버지가 전진의 춤 실력을 더 향상시키기 위해 콜라텍에 보냈다고 하네요. 전진은 이렇게 어려서부터 춤을 췄던 탓인지 춤을 굉장히 빠르고 쉽게 익힌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전진은 방송에서 상대가 춘 춤을 한 번만 보고 그대로 따라하기도 한답니다. 

 

 

 

 

 

 

이후 고등학교 선배였던 강타와 아는 선배였던 문희준이 SM엔터테인먼트에 전진을 추천하였고 오디션을 보아 합격했다고 합니다. 이때 전진이 신화 연습생으로 합류하며 이민우와 친구는 연습생에서 탈락했다고 하네요. 그 친구가 바로 신화의 13집 수록곡 별의 작곡과 편곡에 참여한 박상준이라고 하네요.

 

 

-전진 나이 결혼, 전진 데뷔 및 활동

 

전진은 6인조 보이그룹 신화의 멤버로, 서브보컬, 리드래퍼, 리드댄서를 맡고 있는데요, 전진은 1998년 신화 정규 1집 해결사로 데뷔했으며, 13장의 정규 앨범과 7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전진은 신화 멤버들 중 가장 개인활동을 일찍 시작했는데요, 2000년대 초반 당시 출발 드림팀 시즌1에서 큰 활약을 하며 주목을 받았고, 멤버들 중 가장 먼저 단독 CF를 찍었습니다. 

 

 

또한 솔로음반을 발매하며 솔로가수로도 활동하였고, 시트콤 논스톱4와 구미호 외전을 통해 주연급 배우로도 커리어를 쌓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2000년대 각종 예능에서 활약한 바 있고, 또 예능으로 유명한 멤버이지만 제대 후에는 신화 단체 활동과 솔로 음반에만 주력해왔답니다

 

 

 

 

-전진 나이 결혼, 전진 실제 성격

 

전진은 성격이 밝고 활달하고 분위기를 띄우는데 능하여, 신화 내에서 분위기 메이커이자 재간둥이 포지션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또한 정이 많은 성격이기 때문에 이민우와 더불어 신화 내에서 가장 사교적인 멤버이자 신화의 마당발로 통한다고 합니다. 

 

 

 

전진의 성격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순진하지는 않지만 정말 순수하다고 하는데요, 정이 정말 많고 남을 잘 믿고 또 잘 퍼주는 성격 때문에 이용만 당하거나 뒤통수를 맞은 적도 빈번하다고 하네요. 또한 여기에 동정심도 많고 감정이입도 잘 하는 성격이다 신화 내에서 눈물이 가장 많은 멤버라고 합니다. 

 

 

전진은 또한 공황장애를 앓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도 정신적으로 완벽히 치유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네요. 실제로 전진은 지금도 불면증은 계속 앓고 있다고 합니다. 김동완에 따르면 불안 증세가 심해지면 애가 장난치는건가? 싶을 정도로 이상 행동을 보일 때도 있다고 하는데요, 

 

전진은 2000년대 후반 신화 상표권을 가지고 있던 오픈월드에 의해 살인적인 스케줄을 돌며 혹사당했고 하필 이때 가정불화, 아버지의 부채, 주변 사람들의 배신 등 각종 악재가 겹치며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굉장히 피폐해진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진은 힘든 상황에서도 주위에 짐을 지우기 싫어 전혀 내색하지 않는 성격이어서 심지어 전진의 가장 가까운 사람들인 신화 멤버들조차 그 당시 저렇게 많은 악재들이 있었는지 뒤늦게서야 알았다고 합니다. 

 

 

또한 입대 전 신체 검사에서 허리 부상이 있다는 것이 발견되었지만 당시 오픈월드 때문에 허리 수술을 받지 못했는데, 팬들 앞에서 아픈 내색도 전혀 하지 않고 부상 사실을 내내 숨기다가 2012년 7월에서야 수술을 받았다고 하네요. 실제로 당시 전진은 그대로 방치해두었다면 하반신의 마비가 왔을 수도 있었다는 진단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전진 나이 결혼, 전진 과거 여자친구 열애설

 

전진은 과거 2000년 12월 배우 김효진과 열애 중인 사실이 공개됐었는데요, 당시 신화 전진은 김효진과 열애 중임에도 불구하고 배우 소유진, 한연우 등과 열애설이 떠돌았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전진은 "주변에서 반대해 헤어졌는데 엉뚱한 열애설에 휘말려 걱정이다"라고 해명했었는데요, 이후 전진은 2007년 12월 패션 모델과 열애설에 휩싸였으며, 2009년 6월 MBC 우리 결혼했어요 상대인 배우 이시영과 열애설에 휩싸인 뒤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전진은 이시영과 열애 6개월 만에 결별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습니다. 

 

전진은 이시영과 헤어진 후 2010년 11월 공익근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체했을 당시 배우 채민서와 열애를 인정했다가 번복해 눈길을 끌기도 했으며, 또한 전진은 2012년 9월 걸그룹 스피카 멤버 박주현과 열애를 인정했는데, 

 

 

네티즌은 신화 전진과 스피카 박주현의 열애설이 터진 시점이 스피카가 컴백을 앞두고 있던 시점이어서 노이즈마케팅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의 만남은 3개월 만에 끝났습니다. 

 

 

이후 전진은 2014년 10월 배우 윤진이와 함께 싱가포르 여행을 떠났다는 의혹과 함께 제기된 열애설에 "에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는 맞지만 싱가포르 여행에서 따로 만나거나 마주친 적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이후 전진은 2016년 6월 한 매체를 통해 열애설이 보도가 됐었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전진이 8살 연하 여성과 7개월 쨰 열애 중이며 지난 3월 13일 열린 신혜성의 콘서트에도 동행했다고 보도했었습니다. 

 

이에 대해 전진 소속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당사는 당일 한 매체에서 보도한 전진 열애설에 대해 사실무근임을 명백히 밝힌다"며 열애 보도에 적극적으로 대응했는데요, 이어 "해당 매체에 당사와 전진은 이미 보도 수일 전 해당 내용의 사실확인에 사실무근이라는 답변을 한 상태로, 본 보도에 대해 당혹감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소속사는 "전진은 현재 여자친구도 없는 상태이며, 보도된 바와는 전혀 다르게 지난 3월 13일 신혜성 팬미팅에는 회사 매니저의 동반 하에 무대 게스트를 마친 바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어 "당사는 허위 보도 및 악의적인 보도로 전진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해당 매체에 강경대응할 것이며, 이와 관련한 추측성 기사에 대해서도 엄중히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진 나이 결혼, 전진 결혼 신부(여자친구) 나이(차) 직업

 

전진은 지난 9월 27일 3살 연하의 항공사 승무원인 신부(여자친구)와 결혼했는데요, 전진의 신부(여자친구) 이름은 류이서라고 합니다. 이외 전진의 신부(여자친구) 류이서에 대해서는 키 집안 학력 얼굴 등 다양한 정보들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최근 풍문쇼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신부(여자친구)는 아시아나 항공사에서도 일반 승무원보다 높은 관리자급이라고 하네요. 

 

 

 

전진과 신부(여자친구) 두 사람의 나이차는 전진은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이고, 전진의 신부(여자친구) 1983년생인 38세로 전진이 신부(여자친구) 보다는 3살이 더 많다고 하네요. 

 

 

 

 

-전진 부인(아내) 결혼스토리

 

전진과 신부(여자친구) 두 사람은 지난 3년 동안 사랑을 키워온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그동안 수많은 여성들과 열애 경험이 있는 전진이었는데, 드디어 결혼상대를 만나 결혼하게 된 것 같네요. 

 

 

전진은 비 연예인인 신부(여자친구)를 배려해 양가 가족들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한 비공개 결혼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앞서 전진은 지난 5월 15일 자신의 SNS에 자필 편지를 통해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전진은 "어릴 적부터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꿈이었던 내게 그 꿈이 현실로 다가왔다"며 "앞으로도 실망시켜드리지 않고 건강한 모습으로 잘 살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결혼 소감을 전했습니다. 

 

 

전진은 지난 5월 25일 MBC 예능 부러우면 지는거다에 출연해 신부(여자친구)에 대해 "첫눈에 반한 상대"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밖에도 신부(여자친구)와 첫 만남부터 결혼식을 올릴 계획까지 모두 공개해 주변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미모의 항공사 승무원이라고 알려진 신부(여자친구) 의 첫 만남에 대해 전진은 "친한 후배를 만나러 갔는데 후배의 지인이라 알게 됐다"라며 "쉽게 말해 첫 눈에 반했다. 말투나 행동 자체가 아직도 이런 사람이 있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진은 "신부(여자친구) 의 별명도 직장 내에서 여신, 천사라고 부르더라"라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장성규는 또 전진에게 "휴대전화에 어떻게 저장돼 있나"라고 질문했고, 전진은 "행복할 내 여자라고 저장돼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전진은 신화 멤버들의 반응에 대해 "얼마 전에 만나서 신화 회의를 했는데 새신랑이라고 반기더라"라며 "기분이 묘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전진은 "축가는 아직 부탁을 안 했는데 사회는 신혜성이 하겠다고 했다"라며 

 

 

"덕담은 김구라 형이 흔쾌히 해준다고 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신혜성의 사회는 봐줄만 했고, 김동완의 축가는 열정적이었다. 오랜만에 보는 멤버들 모두 반가웠다"라고 후일담을 공개했습니다. 

 

 

 

 

-전진 나이 결혼, 전진 부인(아내) 결혼식 

 

또한 김동완은 자신의 SNS를 통해 "사랑하는 우리 진이 평생 행복해라. 제수씨 잘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이어 "멤버 결혼식 축가, 신화 무대보다 더 떨림"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 전진의 결혼식 장면이 담긴 사진과 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요, 특히 결혼식에서 전진이 신부(여자친구)를 위해 자신의 히트곡인 와(Wa)를 불러 이목이 쏠렸습니다.

 

 

 

 

전진의 와(Wa)는 가수 비의 깡을 이을 역주행 곡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를 전진이 직접 불러 많은 누리꾼의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이날 전진의 결혼식 사회는 신화 멤버인 신혜성이 맡았으며, 축가는 멤버 김동완과 가수 인순이가 부르며 결혼을 축하했다고 합니다. 

 

한편 신화 멤버 에릭은 전진의 결혼식 직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 aguTV eric 에 결혼식 영상과 함께 "우리 새 신랑 충재는 오늘도 역시 멋있었고, 떨려서 잠을 잘못잤다고 했지만 프로답게 본식에 강했다"고 전했습니다.

 

 

전진은 1998년 그룹 신화로 데뷔해 20년 넘게 그룹 신화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전진은 특유의 입담으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펼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번에 동상이몽2에 아내와 함께 출연한다고 하니 너무나 기대가 되구요, 또한 전진의 부인(아내)에 대해 아직 얼굴 등 공개하지 않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한편, 전진의 아버지 찰리박은 현재 뇌졸증 후유증 등으로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사업에 실패하고 2016년 세번째 부인과 이혼, 이후 학원과 집 등의 재산을 처분하고 연습실로 사용하던 반지하에서 홀로 지내고 있으며, 화장실도 없는 곳에서 지역복지센터에서 가져다준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등 어려운 삶을 이어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아들 전진과는 연락을 끊고 산다고 하네요.

 

 

 

2021.08.04 - [연예 이슈] - 개그맨 배동성 딸 배수진 과거 이혼 사유 및 방송 출연

 

개그맨 배동성 딸 배수진 과거 이혼 사유 및 방송 출연

유명 개그맨 배동성의 딸 배수진이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배수진(나탈리)는 '우리 이혼했어요'의 2호 커플 최고기 유깻잎 커플의 게스트로 등장해 이혼한 돌싱이라는 점을 밝혔습니다. 배수

star.longlove1.kr

2021.08.21 - [연예 이슈] - 임창정 전부인 이혼 사유 및 재혼 부인 재조명

 

임창정 전부인 이혼 사유 및 재혼 부인 재조명

임창정은 만능엔터테이너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래와 연기 모두 자신만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으며, 각종 가요 프로그램 1위를 수상했고, 영화를 통해서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

star.longlove1.kr

2021.08.23 - [연예 이슈] - 충격! 낸시랭 왕진진 사기 결혼 사건

 

충격! 낸시랭 왕진진 사기 결혼 사건

<낸시랭 왕진진실체 결혼부터 이혼(폭행,빚,사기)사유까지 과거사건사고정리> 16일에 발송되는 '라디오스타'에 결혼부터 이혼까지 모두 논란이 었던 낸시랭이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