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청춘 가수 유미>


 

불타는 청춘 가수 유미가 화제입니다. 

 

8월 18일 불타는 청춘에서는 새친구로 가수 유미와 최용준이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이날 유미는 스태프로 위장한 채 청춘들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모두의 기대 속에 유미는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열창하며 나타났습니다. 

 

 

 

최성국은 대선배들 사이에서 긴장한 유미에게 "평상시랑 다르게 정신이 없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이날 방송 이후 유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미의 결혼 여부와 올해 나이 등이 다시금 조명이 되고 있습니다. 

 

 

유미는 노래에 비해 방송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아 얼굴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가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의식한 듯 유미는 불청에서도 "나를 아는 사람이 없을 수도 있다"라고 걱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유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가수 유미의 나이 고향 학력 키 과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등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도록 하겠습니다. 

 

 

 

 

 

<유미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데뷔 및 활동 불후의 명곡 창현거리노래방 단독콘서트, 절친 김아중 김정은 보컬트레이너 유튜브 채널 결혼 남자친구>


 

-유미(가수), 유미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몸무게 혈액형 종교 학력

 

가수 유미의 본명은 오유미라고 하구요, 유미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이며,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유미의 나이는 1977년 12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유미는 과거 2013년 KBS2 유스케에서 프로필 나이와 실제 나이가 다르다는 사실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유미는 "포털 사이트에는 프로필 나이가 80년생이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77년생으로 37살이다"라고 하며, 

 

 

이어 유미는 "데뷔 때 26살이 많은 거 같아 23살로 속였다며 그 당시에는 인터넷 문화 발달이 안돼서 가능했다고 했다"며 나이를 속인 이유를 전했습니다. 이에 유희열은 키와 몸무게는 속이지 않았냐고 물었고, 유미는 "키와 몸무게도 다르다며 실제로는 58kg이다"라며 포털사이트 프로필 수정을 부탁해 관객들이 폭소하기도 했습니다. 

 

유미의 실제 키는 164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구요, 유미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유미의 학력은 충주예성초등학교, 충주북여자중학교,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미(가수), 유미 과거

 

유미는 학창시절 별명이 고음의 여왕이라 불릴 정도로 노래에 자신이 있었고, 당시 어린 나이에 충주시에서 열린 규모 있는 가요제에서 우승할 정도로 노래 실력도 탁월했다고 합니다. 감정 표현도 훌륭하여 특히 슬픈 발라드 노래가 인상적이라고 하네요.

 

 

 

-유미(가수), 유미 데뷔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얼굴없는 가수 활동 이유

 

유미는 지난 2000년 겨울이야기, 가라 라는 타이틀곡으로 데뷔를 했는데요, 이후 생방송 음악캠프, 열린음악회 등 지상파 무대에도 몇 번 올랐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하고 앨범 활동을 접었습니다. 

 

 

 

그러다가 유미는 싸이더스 HQ로 소속사를 옮긴 후 2002년 정규 1집 타이틀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로 재데뷔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뮤직비디오에는 정우성, 전지현이 출연해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유미는이에 대해 슈가맨에서 "뮤직비디오가 처음에는 그 정도인 줄 몰랐는데 보자마자 미치는 줄 알았다"며 "너무 떨리고 말도 안되는 그림이지 않는가. 정우성 전지현을 화면에서 본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어 "당시 사장님께 고맙다고 울면서 전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곡은 또한 2% 부족할 때라는 음료수의 CF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유미는 노래와 뮤직비디오의 인기에 반해, 그녀의 방송 활동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한창 활동하던 시기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했던 건데요, 이에 대해 유미는 슈가맨 출연 당시 "당시 얼굴 없이 활동하는 트렌드를 좇았다"며 "그때는 방송에 예쁘고 매력적으로 나오진 못했다. 15년이 지난 지금이 그때보다 반응이 더 좋다"고 웃기도 했습니다. 

 

 

 

 

 

-유미(가수), 유미 활동, 미녀는 괴로원 등 OST, 얼굴없는 가수로 긴 공백기

 

유미는 또한 2006년 김아중, 주진모 주연의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주연배우 김아중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OST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영화와 함께 OST도 대박을 치면서 유미가 부른 곡인 별 또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유미는 또한 2008년에는 정규 앨범 3집 타이틀곡 여자라서 하지 못한 말로 짧은 방송 활동을 했고, 이후 몇 차례 드라마 OST, 동료 가수의 앨범에 참여하지만 여전히 노래에 비해 얼굴 없는 가수로서 또 다시 긴 공백기를 가졌답니다. 

 

 

유미는 지난 2013년 유스케에 출연했을 때 "오랜 공백기 동안, 무대에 한 번 서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다며, 늘 최고의 무대를 준비하고 심지어 라디오를 갈 때도 예쁘게 옷을 차려 입는다"고 말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습니다. 

 

 

 

 

 

-유미(가수), 유미 불후의 명곡, 슈가맨, 복면가왕, 놀면 뭐하니? 출연

 

이후 2012년 12월 녹화한 불후의 명곡 엄정화편 2부 무대에 서게 되면서 그의 사연이 알려졌고, 배반의 장미를 강렬한 사운드로 편곡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를 그리워하는 애틋함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후 시청자들의 재출연 요철이 쇄도하여 불후의 명곡 김민종 편에 다시 출연한 후 가수 활동 영역이 점차 확대되기 시작했고, 이후 임재범편, 들국화편, 설운도편, 장미화 임희숙편, 최진희편 등 다수 출연하였고, 그 이후에도 종종 출연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미는 눈물나는 얘기(나인 OST), 라스트 원(주군의 태양 OST), 그리고 2013년 10월에는 디지털 싱글 싸구려 반지를 발표하면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고, 2016년 5월 싱글 이 노래 좀 들어주라를 발표, 슈가맨에 출연하는가 하면, 

 

MBC 복면가왕의 우승자 황금락카 두통썼네 의 후보로 지목되면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유미는 같은해 10월에는 놀면 뭐하니?에 김정은 김아중의 친한 지인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유미가 슈가맨에 출연했을 때 깜짝 게스트로 김정은이 백만송이 장미를 부르며 무대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이때 감동한 유미는 눈물을 글썽이며 함께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날 유미는 앞으로 활동 계획에 대해 "신곡을 준비 중"이라며 "잘 되든 안 되든 부르는 것만으로도 의미를 둘 수 있을 만큼 좋은 노래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고, 또한 중국활동도 예정 중이라고 했는데요, 당시(2015년 5월) 유미는 임창정, 김종서, 유키스, 라붐, 더레이 등이 소속되어 있는 nh미디어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었습니다. 

 

-유미(가수), 유미 창현거리노래방 출연과 단독콘서트

 

이후 같은 해 11월 유미는 창현 거리 노래방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평소부터 창현거리노래방의 팬이었다고 합니다. 창현의 말로는, 거리노래방 역대 출연자들 중 가장 잘 부르다고 했는데요, 이 출연으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다시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8월에는 NH 미디어를 나왔고, 현재 소속사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속사를 나오고 막막했을 때에 주변 지인들의 권유로 창현 거리노래방에 나가면 무조껀 잘될것이라는 말에 2개월간의 연습끝에 나간거라고 하네요. 

 

 

유미는 이후 12월 13일에 데뷔후 처음으로 자신의 단독 콘서트인 유&미를 진행했고, 2020년 2월 14, 15일에는 슈피겐코리아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직접 기획해 주최하는 유미의 앵콜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유미는 지난 8월 18일 불타는 청춘에서 근황에 대해 전했는데요, 유미는 "꾸준하게 방송 활동이나 앨범 활동을 잘하지 못했다. 3년에 한 번씩 하거나 했었는데 그 생활을 35살까지 했었다. 그렇게 지내다가 지금은 회사 없이 혼자 있다."

 

 

 

 

 

"작년에 회사를 나와 생애 첫 콘서트를 했다. 제가 스스로 공연장에 전화해서 콘서트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미는 "그전에는 기획사 대표님 손에 이끌려서 무대를 나가서 만들었다. 1년에 무대 한 번도 못 선 적도 있었다. 내가 가수가 맞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우울하게 지냈었다. 지금은 노래하고 싶을 때 노래하니까 좋다"고 했습니다. 

 

 

이에 양수경은 "잘했다. 이제는 기회를 만들어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만들어야 된다"며 응원했습니다. 이후 강문영은 유미에게 "데미 무어 닮았다"고 말했고, 김혜림은 "강혜정을 닮았다"고 말했습니다. 

 

 

-유미(가수), 유미 절친 김아중, 김정은의 보컬 트레이너

 

참고로 유미는 가수로서 공백 기간 동안에는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했는데, 대표적으로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배우 김아중, SBS 드라마 나는 전설이다에 배우 김정은의 노래 선생님으로 유명한데요,

 

 

 

실제로 당시 영화에서 김아중의 가창력이 웬만한 가수들 뺨칠 정도로 엄청나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2세 아래의 배우 김아중과는 영화를 통한 보컬 트레이닝을 인연으로 친분이 두텁다고 합니다. 

 

 

김아중은 유미가 불후의 명곡 첫 출연 섭외 전화를 받을 때에도 함께 있었다고 하구요, 또한 불후의 명곡 김민종 편 녹화날에는 유미의 초대에 김아중이 기꺼이 응원하러 와주기도 했답니다. 

 

또한 김정의 경우도 유미가 슈가맨에 출연했을 때 깜짝 출연으로 무대를 함께 하기도 했고, 또한 놀면 뭐하니에서는 김정은의 지인으로 유미가 초대되기도 했으며, 김정은 결혼식 날 결혼식 축가를 유미가 불러주었다고 하네요. 

 

 

 

 

 

 

-유미(가수), 유미 유튜브 채널 운영 근황, 결혼 남자친구

 

유미는 현재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활동을 통해 근황을 전하고 있는데요, 특히 유미는 2019년 9월부터 유튜브 계정 유미 오피셜을 운영하며 팬들과 직접 소통할 뿐 아니라 다양한 노래를 커버하며 여전한 가창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유미의 유투브 채널에는 아직 올라온 영상이 많진 않지만, 잘 알려진 뮤직비디오들은 물론 그녀의 소탈한 성격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들도 있어 나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유미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창현거리노래방 방영 이후 약 300여 명에서 3만 여명으로 갑자기 늘어났다고 하네요. 유미의 유튜브 채널인 유미스타의 현재 구독자 수는 2020년 8월 현재 7만 6,900명 정도가 되었네요. 

 

가수 유미의 결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유미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구요,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2021.09.07 - [연예 이슈] - 박재훈 박혜영 부부 이혼 사실 고백 재조명

 

박재훈 박혜영 부부 이혼 사실 고백 재조명

<우리 이혼했어요 박재훈 박혜영 이혼 사실 공개> 박재훈 박혜영이 12월 4일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해 이혼 사실을 처음으로 털어놓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모델 출신 배우

star.longlove1.kr

2021.08.31 - [연예 이슈] - 개그맨 김진수 부인 양재선 이혼 위기 및 싸움 실력

 

개그맨 김진수 부인 양재선 이혼 위기 및 싸움 실력

-김진수(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김진수(배우) 개그맨 데뷔 계기 -김진수(배우) 데뷔 이후 활동(개그맨 -> 배우) -김진수(배우) 싸움 실력 -김진수(배우) 결혼 아내(부인)

star.longlove1.kr

2021.09.07 - [연예 이슈] - 가수 현진영 과거 대마초 필로폰 마약 사건 및 부인 오서윤

 

가수 현진영 과거 대마초 필로폰 마약 사건 및 부인 오서윤

<사랑의 콜센타 가수 현진영> 가수 현진영이 12월 3일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1990년대를 대표하는 나인티6, 현진영, 김조한, 천명훈, 서문탁, 이지훈, 신지가 출연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