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9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 야구 선수 김광현이 출연 합니다.


김광현은 미국에 있을때 <아는 형님>을 즐겨 보며 위로를 받았다고 전하며 <아는 형님>의 애청자임을 밝혔는데요. 예능에서 모습을 잘 볼 수 없는 김광현이기에 어떤한 모습을 보여 줄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3살연상 아내와의 결혼


김광현은 2014년 3살 연상아내 이상희 씨와 2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광현은 연상의 아내에게 첫 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친구와 맥주를 마시고 있는데 옆 테이블에 돌잕지 후 뒤풀이를 하러온 손님들 중에 아내가 있었다.

 

그때 보고 반했다.화장실에 가는 아내를 뒤따라가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며 첫 만남에 대해 말하기도 했는데요. 김광현의 아내는 일반이으로 아내의 직업등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1남 1녀가 있습니다.

 

 

 

 

 

 

 

 

'유령태그'논란


김광현은 2015년 '유령태그'논란으로 이슈가 되었는데요.


SK와이번스 시절 대구야구장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 선발투수로 출전해 공이 들어 있지 잃은 글러브로 태그를 시도해 이를 미쳐 보지 못한 주심이 아웃 판정을 내리면서 논란이 된 것 입니다.


경기의 판정에는 번복이 없었지만 야구 팬들은 김광현이 야구 글러브에 공이 없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주심의 오심을 모른척 넘어 갔다는 사실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에 김광현은 "태그를 위한 연속적인 동작을 한 것이었다. 순식간에 벌어진 일로 일부러 속이려 했던 것은 아니다"라며 해명했습니다.

 

미국프로야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투수


김광현은 지난 달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첫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했는데요.
프로 데뷔 후 처음으로 외국 생활을 하게 된 김광현은 아내와 자녀들은 한국에 있고 혼자 타지에서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야 했던 상황속에서 여러가지 힘든상황을 겪었습니다.


미국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경기가 수차례 연기 되기도 하고 구단내에서 선수를 포함해 코로나19확진자가 발생해 경기를 치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또 김광현은 개인적으로는 갑작스럽게 신장 경색 진단을 받고 부상자 명단에 등재 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19확산으로 미국에서 경기를 하지 못하자 이상희씨는 "미국에서 경기를 하지 못하는 동안 걱정이 많이되니 들어오라고 했다. 그러나 남편의 의지가 확고 했다"고 하는데요.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하겠다는 김광현의 강한 의지가 느껴집니다.


김광현은 8경기(7번 선발, 1번 마무리) 출전, 3승 무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1.62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고 금의환양했지만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따로 기자회견이나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입국 후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공항에는 김광현의 아내 이상희씨와 두 자녀가 마중을 나왔는데요. 가족을 9개월 가량 만에 상봉했지만 2주간의 자가격리를 거쳐야 하는 터라 가족들을 먼발치에서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메이저리그 연봉


많은 분들이 메이저리그 첫 데뷔를 한 김광현의 연봉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2020년 기준으로 메이저 리그 선수들은 경기당 일당에 경기수를 곱하는 식으로 연봉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김광현의 올해 연봉은 49억 정도로 경기당 3025만원 가량 받는데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경기가 제대로 진행 되지 못하면서 연봉 또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광현은 연간 최대 약 18억 4000만원의 인센티브 조항을 넣었는데요. 경기수가 줄어든 만큼 인세티브 총액 또한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필


김광현은 1988년 7월 22일생으로 키188cm,B형 입니다. 학력은 안산공업고등학교 이며,2007년 SK와이번스로 프로에 입단 했습니다. 2007년~2019년까지는 SK와이번스에서 활동 했으며,현재는 미국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 입니다.

 

 

2021.09.03 - [연예 이슈] - 배우 임상아 과거 이혼 사유 및 전남편 딸

 

배우 임상아 과거 이혼 사유 및 전남편 딸

임상아 프로필 나이 과거 전남편 집안 재산 이혼 딸 오늘은 배우 임상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상아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데뷔 활동(MC, 가수, 배우) 패션 디자이

star.longlove1.kr

2021.09.03 - [연예 이슈] - 배우 김정은 이서진 결별 사유 및 성형 고백

 

배우 김정은 이서진 결별 사유 및 성형 고백

배우 김정은이 3월 11일 맛남의 광장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종원의 아내(부인) 소유진의 절친이자, 로코의 여왕으로 불리는 배우 김정은이 출연했는데요, 김정은은 본격적인

star.longlove1.kr

 

2021.09.02 - [연예 이슈] - 김구라 재혼 아내 공개 나이 직업 화제

 

김구라 재혼 아내 공개 나이 직업 화제

<동상이몽2 김구라 여자친구 재혼 아내(부인 재혼녀) 나이 직업, 누구?> 방송인 김구라가 동상이몽2에서 아내(부인) 최초 공개를 예고해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지난 2월 15일 방송(동상이몽2)에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