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영화배우 류승룡이 부인(아내) 덕분에 성공했다는 점은 무척 흥미롭습니다.

사실 류승룡 부인 역시 TV에 출연하던 사람이란 점은 잘 알려지지 않았죠.

 

또한, 류승룡이 과거 난타에서 하차했던 이유가, 류승룡의 성격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 같네요.

 

# 목차

 

* 류승룡 어린 시절

* 류승룡 대학 시절

* 류승룡 난타 하차 이유

* 류승룡 부인 권모의 도움으로

 

 

탤런트 겸 영화배우 류승룡(본명)은 1970년 11월 29일 충청남도 서천군에서 태어납니다(류승룡 고향 서천). 올해 46살이죠(류승룡 나이).

(류승룡 키 몸무게) 175cm, 72kg

(류승룡 종교) 기독교(개신교) 

(류승룡 학력 학벌) 희망대초등학교, 창곡중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류승룡 프로필 및 경력) 1986년부터 연극배우와 뮤지컬 배우로 활동

 

2004년 장진 감독의 영화 '아는 여자'로 스크린에 데뷔

 

이후 영화 박수칠때 떠나라, 황진이,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평양성, 고지전, 최종병기 활, 내 아내의 모든 것, 광해 왕이 된 남자, 7번 방의 선물, 명량, 7년의 밤 등과 드라마 별순검 시즌 1, 바람의 화원, 아이리스, 개인의 취향 등에 출연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 류승룡 어린 시절

 

원래 류승룡의 어릴 때부터 연기자를 꿈꾸며 성장합니다.

 

류승룡: "중학교 3학년 때부터 학교를 계속 가느냐 마느냐, 아니면 중장비 자격증을 따서 생계를 잇느냐 등의 진로 문제로 심각하게 고민을 했어요. 집안 형편이 어려웠으니까요."

 

류승룡: "그러다가 고등학교에서 연극으로 (마음의 상처와 불안을) 치료받았어요. 지금으로 치면 미술이나 음악, 놀이 치료같은 것들이죠."

 

배우 류승룡 사진

 

류승룡: "십대때의 저는 열등감 덩어리였어요. 어려운 집안 사정때문에 항상 어두운 얼굴로 다녔죠. 그런데 학교에 연극반이 생기고, 연극을 하게 되면서 정말 재미있고 몰두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되었어요."

 

류승룡: "연극을 하다보니 대학에 가고 싶어졌고,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또 연극을 하는 동안 행복했고, 제가 왜 살아야 하는지 이유도 알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배우가 되고 싶었어요. 저는 어떤 배우가 되려고 한 게 아니라 연기가 좋아서 그냥 배우가 된 거죠."

 

아무리 환경이 어렵더라도, 삶의 의미를 찾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고난과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니까요.

 

류승룡처럼 수많은 탤런트들과 연기자들이 연기에 대한 열정과 재미로 인생의 고난을 극복한 것처럼, 다른 많은 사람들도 저마다의 삶의 의미를 찾는다면 훨씬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google_language = "ko"

 

류승룡 졸업사진(고등학교)

 

* 류승룡 대학 시절

 

류승룡: "내가 한양대를 떨어지고 서울예전(현재의 서울예대)을 갔다. 서울예전이 2년제다. 그래서 '내가 한양대에 붙었다고 생각하고 2년 동안 더 열심히 배우자'라고 마음을 먹었다. 그래서 학교에 입학 후 발레 한국무용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것들을 배웠고, 일주일에 반드시 공연 2개씩을 봤다. 과거의 그 시간들이 나에게 굉장히 유용했던 것 같다." 

 

스무살의 류승룡은 원하는 대학에 가지 못했지만 결코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더 알찬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했네요.

 

류승룡: "당시에 우리 학교(서울예전)에 (특이한) 학생들 구경하려고 놀러오는 사람들이 많았다. 우리 학교에 특이한 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 (젊은 학생들이) 가슴속의 불은 뜨거운데 그걸 풀 곳은 없고, 세상은 또 알아주지 않고.(웃음) 그런 답답함이 객기로 펼쳐졌던 거다. 괜히 머리 기르고, 몸에 한복 두루마기 걸치고 다니고..."

 

google_language = "ko"

 

 

류승룡: "당시에 돈이 없어서 새우깡 한봉지로 술을 마셨다. 한번은 네 명이서 번데기 하나를 시켜서 술을 마셨다. 술 한잔 마시고 면도칼로 번데기를 주름의 결대로 잘라 먹었다. 번데기 하나를 통째로 먹으면 서로를 혼내는거다. 그리고는 서로 재미있다고 막 웃고..."

 

20대의 가난한 대학생들의 낭만과 추억이 깃들어 있는 경험담이네요.

 

류승룡: "군대에 있을 때도 군가 제창을 발성 연습이라고 생각하고 복식호흡으로 노래를 불렀다. 또 평상시에 말할 때도 대사 연습처럼 말도 또박또박하려고 노력했다. 아마 내가 연기에 미쳐 있었기 때문에 그랬던 것 같다."

 

 

* 류승룡 난타 하차 이유

 

google_language = "ko"

 

이후 류승룡은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다가 1998년부터 5년동안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의 1기 멤버로 전세계 공연을 합니다.

 

류승룡: "1997년에 동랑레퍼토리 극단에 속해 있었다. 당시에 미국 뉴욕의 라마마 극장에 전위극 '두타'가 초대받아서 공연할 때였다. 거기서 '스톰프', '튜브' 같은 비언어극을 보고 크게 매료되었다."

 

류승룡: "마침 국내에서 송승환 대표가 '난타' 1기 멤버를 뽑고 있었다. 당장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초창기 '난타' 할 때는 1년 동안 거의 노 개런티로 출연하고, 또 하루에 12시간씩 매일 연습했다."

 

류승룡: "대사 없이 동작과 눈빛만으로 끌어가야 하는 무언극이다. 나의 눈빛 훈련은 이때부터 다져졌던 것 같다."

 

류승룡 과거 사진

 

그러다가 류승룡은 주변의 만류에도 난타를 그만두게 됩니다.

(류승룔 난타 하차 이유)

 

류승룡: "난타 공연을 하던 중,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벼륙쇼를 봤던 적이 있어요. 벼룩은 원래 자기 몸의 70배(약 30cm)를 뛰는데, 유리잔 안에 갇힌 벼룩은 뛸때마다 유리잔 천장에 부딪히잖아요."

 

류승룡: "그렇게 10분 정도 뒤에 유리잔을 치우면, 벼룩은 딱 유리잔 높이(30cm)까지만 뛰지, 원래의 70cm 높이로는 절대 시도를 하지 않아요."

 

즉, 류승룡은 사람들의 잠재력은 훨씬 더 크지만, 유리잔 안에 갇히 벼룩처럼 도전이 제한될 때는, '스스로를 제한'한다고 본 것입니다.

 

류승룡: "(사람도 벼룩처럼) 유리잔에 부딪힐 거라는 두려움만 떨쳐내면, 본인이 가진 진짜 능력만큼 뛰어오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류승룡: "난타를 오래하다보니 대사도 하고 싶고 말도 하고 싶었어요. 그 때 그만두지 않았으면 (영원히) 못 그만 둘 것 같았어요. 그래서 과감하게 그만두었죠. 그런데 당시에 주변에서는 다들 저류 만류했어요. 다시 연극배우로 돌아가면 난타만큼 고정수입을 받기 어려우니까요."

 

google_language = "ko"

 

 

* 류승룡 부인 권모의 도움으로

 

류승룡: "결국 난타를 그만두고 막노동 3년을 하면서 지내게 되었어요."

 

류승룡: "성남 인력시장에서 일감을 찾아보고, 우유배달도 하고, 과수원에서 일도 해봤어요. 안 해본 일이 없었죠."

 

 

이때 류승룡은 아내로부터 결정적인 도움을 받게 됩니다.

(류승룡 부인의 직업과 당시 류승룡에게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는 밑에서 추가 설명).

 

google_language = "ko"

 

2020/06/22 - [연예 이슈] - 강수정 남편 매트김과 시댁 집안 이야기

 

강수정 남편 매트김과 시댁 집안 이야기

google_language = "ko" 강수정 남편 매트김과의 첫만남과 러브스토리가 궁금하네요. 또한 강수정 남편 직업이 홍콩의 펀드매니저인 만큼, 이들의 수입이나 재산이 얼마 정도인지도 한번 살펴볼 필요�

star.longlove1.kr

2020/06/22 - [연예 이슈] - 김용준 황정음 결별 이유와 폭력 사건 내막

 

김용준 황정음 결별 이유와 폭력 사건 내막

google_language = "ko" SG워너비 김용준과 황정음 결별 이유와 더불어 '김용준 황정음 폭행 사건 루머'가 퍼진 이유가 궁금하네요. 사실 김용준 황정음은 연예계 공식 커플로 유명했습니다. 우결에 출�

star.longlove1.kr

2020/06/22 - [연예 이슈] - 박보검 과거 여자친구 고백 재조명

 

박보검 과거 여자친구 고백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영화배우 겸 탤런트 박보검 여친(여자친구)은 과거에 있었습니다. 현재는 본인이 없다고 인터뷰에서 뚜렷하게 밝힌 바가 있죠. 박보검 이상형과 더불어 과거 연애 스타일이 흥�

star.longlove1.kr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