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지금은 더 이상 시즌을 이어가고 있지 않지만 한때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던 오디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수많은 지원자들을 모집하고 멋진 스타들을 배출한 ‘슈퍼스타 K’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뮤지션 역시 이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인데요,

 

후노스 음악 추천 시간, 오늘의 뮤지션은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뮤지션

'Lim Kim'(김예림)입니다.

 

google_language = "ko"

 

새로운 비주얼 콘셉트가 흡사 'FKA twigs'를 연상케 한다.

 

김예림. 그녀는 국내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답게 출발부터 많은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음악 커리어를 쌓아왔습니다. 탄탄한 소속사에 들어가 많은 선배 뮤지션들의 지원사격을 받으며 수많은 히트곡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녀는 지난 2016년 기존 소속사와의 계약 만료로 최근까지 약 3년간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팬들과 소통하던 기존의 SNS계정마저 삭제하고, 거의 잠적하다시피 대중들 앞에서 모습을 감췄던 김예림. 그녀가 최근 ‘Lim Kim’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진정한 홀로서기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SAL-KI’를 발표했는데요, 지금까지 봐왔던 그녀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낯선 모습입니다. 음악도, 비주얼도, 가사까지도.

함께 음원을 들어보실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P87gzqWr1_U

LIM KIM - SAL- KI (Official Audio)

 

이게 김예림 목소리라니...? 놀라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정말 깜짝 놀랐는데요. 김예림이 직접 작사한 이 곡은 음악적으로도, 가사적으로도 기존의 대중적인 무드의 곡들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특히 전체가 영어로 쓰인 가사의 내용을 보면 거의 투쟁 연설문(?)에 가까운 살기 어린 문장들의 연속인데요, 아무래도 그녀가 여성으로서의 삶과 지난 연예계 활동에서 느낀 환멸이 담겨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google_language = "ko"

 

표지에 PA마크(미성년자 청취 불가)를 붙이고 나왔다. 세다...

 

투개월 이후 솔로 활동을 했던 김예림은 실제로 섹시 콘셉트의 음악을 하는 싱어가 아님에도 화보나 뮤직비디오 등에서 불필요한 노출과 남성적 시각에 비춘 여성성을 지나치게 드러낸 면이 없지 않았습니다.(실제로 김예림의 팬들은 숱하게 소속사에게 불만을 표했습니다. 김예림의 콘셉트가 불필요하게 선정적이라는 내용으로. ) 그것은 김예림 본인이 누구보다도 크게 느꼈던 부분일 거라 생각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물론 사업이기 때문에 상업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런 콘셉트를 소비하는 층이 압도적으로 많다면, 기획사 쪽에서도 당연히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겁니다.

하지만 김예림이 소속되어 있던 곳은 개인적으로 참 신뢰하던 곳이었는데,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 일반 아이돌 기획사와 별반 다르지 않은 노선을 타는 것 같아 실망스러웠던 것도 사실입니다. 김예림은 얼마든지 음악적으로 특색 있는 뮤지션이었기에 본연의 장점을 잘 살리는 콘셉트로 충분히 갈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페미니즘. 그것을 지지하건 그렇지 않건 이제는 그 지점을 포함하지 않고는 이야기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체적인 소리를 내는 여성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고 그녀들의 용기와 사회의 변화의 조짐을 바라보는 시각은 극적으로 나뉩니다. 림킴의 새로운 변신에 대한 평가도 벌써부터 그런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을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대중들의 양 극단의 반응(부정적인 평이 더 많은)을 림킴 그녀도 이미 예상한 바였을 겁니다. 그렇기에 그녀는 두려움은 있을지언정 주저함은 없으리라 봅니다. 이미 그녀를 포함한 여성들의 투쟁은 시작된 지 오래고, 시작한 이상 끝은 볼 테니까요. 저는 지금의 그녀가 훨씬 자유롭고 편안해 보입니다. 그리고 멋집니다.

 

LIM KIM - SAL- KI 가사 해석본이다.

 

그녀의 ‘살기’는 누군가를 죽이기 위한 기운이 아닙니다. 오히려 ‘죽기 살기’에 가까운 생존투쟁에 가깝습니다. 림킴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2020/03/15 - [연예 이슈] - 노현희 신동진 이혼사유. 안타까운 결별

 

노현희 신동진 이혼사유. 안타까운 결별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노현희 전남편 신동진에 대하여 사람들의 말이 많습니다. 사실 노현희 이혼사유에 대하여, 그들의 이상했던 결혼생활을 살펴보면 답이 제대로 나올 것 같네요. 잠을 자다가 노현희..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5 - [연예 이슈] - 송중기 송혜교 다양한 루머 모음. 피해자와 가해자?

 

송중기 송혜교 다양한 루머 모음. 피해자와 가해자?

google_language = "ko" google_language = "ko" 충격적인 기사가 다 내려가서 그전까지 안 믿다가 <심 마담 버닝썬 승리 양현석 정마담> 같은 일에 놀라고 있습니다. 바로 송중기와 송혜교의 이혼인데 원래는 이..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5 - [연예 이슈] - 송종국 박잎선 이혼사유. 불륜설 김다예린 누구?

 

송종국 박잎선 이혼사유. 불륜설 김다예린 누구?

google_language = "ko" #. 송종국, 유책사유 루머 해명 안한 이유? 송종국 박잎선의 이혼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11월 2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송종국 박잎선의 이혼 사유에 대한 이야기가 다..

starstartalk.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