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의대생 분들이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검색 또는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대학생들보다 우대를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의대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 개설은행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히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트를 통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하나은행 닥터클럽-골드로 봉직(한)의사, 전임의, 레지던트, 인턴, 군의관, 의대생, 공중보건의, (치)의학전문대학원생 등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상품에 비해 한도가 높고 금리가 좋아서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현재 금리는 다음과 적용됩니다. 기본금리는 6.077%~6.140로 적용되는데 이것은 이용기간과 신용등급 1등급인 고객에게 적용한 금리로 신용등급과 이용기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 등이 적용되어 최종 금리가 산정됩니다. 자세한 이율은 하나은행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을 방문해 문의하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최대 3억까지 가능하며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이용한도 역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평소 신용도 관리를 잘하셨던 분들은 이상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은 만기일시상환 1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등은 5년 이내입니다.

 

 

이용금액에 따라 인지세 부과여부가 나뉘며 5천만원 초과할 경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해야 되며 최소 7만원~최대 15만원까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의대 마이너스통장 서류는 의사면허증, 소득증명서류,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데 아마 의대생은 재학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111 또는 1599-1111로 문의하시면 되며 해당 상품 관련하여 상담신청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의대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 정보를 안내해드렸습니다. 과도한 사용은 신용불량자가 되는 지름길이기에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