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이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반면, 급히 돈이 필요해서 그동안 납입했던 주택청약을 해지해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은행 주택청약 해지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은행들도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해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은 일반형 청년 우대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소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이 상품 하나씩은 가입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주택을 분양 받을 때 납입금과 납입기간에 따라 우선 순위로 적용되어 분양 받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주택청약 해지방법은 간단합니다. 신분증과 통장 지참 후 가까운 기업은행을 찾아 청약저축 해지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통장을 분실한 경우 신분증만 가지고 가도 해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5분 이내로 그동안 납입했던 금액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이 급히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이 상품은 결혼하기 전까지 계속 가져가야 합니다. 집을 분양 받거나 LH주택공사, SH주택공사 등에서 국민임대를 이용할 때 납입기간과 납입금에 따라 우선순위로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청년 우대형으로 가입하기 위해 기존에 있던 상품을 해지하려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다행히도 위 조건을 충족한 사람들에 한하여 일반형에서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다보니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무주택일 경우 무주택각서와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소득증빙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가입 대상별 필요서류가 다르니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주택청약 해지 및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궁금한 점은 콜센터 1588-2588 또는 1566-256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기존에 있던 청약통장을 해지했는데 이제 결혼할 시기가 다가오니 막막하네요. 저처럼 후회하기 전에 꼭 여러 번 생각하시고 해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