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무총리이자 대선후보로도 언급되고 있는 황교안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황교안은 2015년 6월 ~ 2017년 5월까지 제44대 대한민국 국무총리를 지냈습니다.

 

 

 

 

 

최근에는 황교안 관련주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대한민국 정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인물임이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황교안 프로필

황교안 나이는 1957년 4월 15일생입니다.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종교는 침례교로 목동 성일침례교회에 다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학력은 경기고등학교를 졸업,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황교안은 1981년 제23회 사법시험에 합격을 했고, 1992년 서울지방검찰청, 200년 대검찰청 공안1과 과장, 검사장, 2013년 제63대 법무부 장관 등을 지냈습니다.

 

 

황교안 아내(부인) 최지영 직업

황교안 부인 최지영은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리고 황교안과 같은 교회에 다니고 있지요. 황교안 부인 최지영은 가스펠 가수로도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성일침례교회에 같이 다니고 있으면서 복음성가 가수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지영은 남편 황교안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남편은 독실한 크리스천이었고 사법고시에 합격하면서 신학을 하겠다고 서원을 했다. 결국 남편은 시험에 합격을 했고, 그 약속대로 대학 졸업 후 다시 신학교 3학년으로 편입을 했다. 그래서 남편은 교회에 가면 전도사다>

 

황교안은 사법연수원을 다니면서 신학도 같이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고보면 정말 머리가 좋은 사람임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황교안 군대는 면제인데요. 1977년부터 1979년까지 3차례 징병검사를 연기하다가 1980년 징병 검사때 만성담마진이란 피부병으로 병역 면제 처분을 받게 됩니다. 요즘시대는 정치인들의 군대 문제가 큰 이슈인데요. 황교안 군대가 정치생활에 가장 큰 약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황교안 딸 직업과 황교안 아들 직업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이 있는데요. 황교안 딸은 우리은행, 황교안 아들은 KT라는 좋은 직장에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황교안 딸이 결혼 후에 사위 역시 대학 후배 겸 검사 후배라고도 합니다. 황교안 집안이 상당히 빵빵하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 같네요. 황교안 사위 역시 황교안을 등에 업고 정치에 입문하게 될지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황교안 아들 황성진 직업은 2012년 KT 마케팅팀에 입사를 했다가 후에 법무팀으로 자리를 옮기게 됩니다.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는데요. 법무팀에 황교안 아들이 들어가면서 많은 논란이 나오기도 했는데, 이에 황성진은 <원래 전공이 법학이고, 내가 법무팀에 배치된 것은 검찰 수사와는 관련이 없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황교안을 아직까지 지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훗날 황교안의 정치적 행보에도 상당히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2020/03/16 - [연예 이슈] - 임택근 임재범 손지창 얽히고 설킨 운명

 

임택근 임재범 손지창 얽히고 설킨 운명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가수 손지창 임재범 형제 이야기 그리고 손지창 아버지 임택근의 과거 불륜(외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손지창 임재범의 어린 시절이 정말 암울했네요. google_language = "ko" #..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강수지 이혼사유와 전남편과의 결혼생활

 

강수지 이혼사유와 전남편과의 결혼생활

google_language = "ko" 강수지 이혼사유(이유) 및 전 남편 스토리 강수지는 1979년 중학교 1학년 당시 가족과 함께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이후 뉴욕에서 가수 연습을 하다가 1988년 대학가요제에..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소찬휘 이혼사유와 가부장사회 재조명

 

소찬휘 이혼사유와 가부장사회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가수 소찬휘를 보면 많이 안타깝습니다. 과거의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하여 갖은 노력을 다했지만, 결국은 비슷한 실수를 되풀이할 수밖에 없었죠. 아마 본인이 가장 안타까웠을 것 같네요...

starstartalk.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