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ATM 자동화기기를 통해 은행업무를 보고 있는데요. ATM을 통해 돈을 출금하거나 입금하면 일정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같은 신한은행 계좌로 보낼 때 수수료가 면제되는데요. 최소 500원부터 최대 1,000원 이상의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이것도 굉장히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10번만 해도 만원이 훅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 ATM 수수료 및 이용시간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는 출금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마감후 또는 은행 휴무일인 경우 출금수수료가 부과되는데 5만원 이하일 경우 250원, 5만원 초과일 경우 500원이 부과됩니다.

 

 

 

 

ATM 이용한 거래는 평일 오후 6시 마감이고, 토요일은 오후 2시에 마감하는데 다른 은행카드를 신한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출금할 경우 해당은행 이용수수료 부과기준에 따른다고 합니다.

 

 

출금 수수료 면제 대상은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등이 해당되며 50% 감면자는 만 18세 이하 학생, 만65세 이상 경로자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ATM 이용한도입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카드와 통장 동일하게 1회 100만원 1일 600만원까지 출금할 수 있습니다. 입금은 150매 또는 수표 10매까지 가능하며 제한 한도는 없습니다. 타행카드로 계좌이체할 경우 1회 600만원까지 가능하며 1일 한도는 해당은행 기준에 따른다고 하네요.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위치는 해당 홈페이지 [영업점 안내] 서비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명을 검색하면 그 지역에 있는 ATM 위치가 조회되니 가까운 영업점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ATM 수수료 및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Tops Club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정된 분들은 수수료 면제 및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