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영 회장 소떼 방북 가계도 어록 명언

 


얼마전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소떼를 실어 보냈던 남한의 트럭 100여대가 18년 가까이 북한에서 굴러다니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하며 많은 화재를 모았습니다.

 

 해당 방송은 중국을 방문한 평양과 양강도, 함경북도, 평안남도 출신 주민들의 말을 인용해 "1998년 6월과 10월 남한의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이 1천1마리의 소와 함께 북에 두고 온 남한 트럭들이 북한 전역에서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면서

 

 

 

 

 

"트럭들은 자동차회사 마크를 떼어낸 채 북한 전역의 각 기업소에 분산되어 여전히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한편 방송은 이어 "남한이나 선진국 등에서는 아무리 차량관리를 잘한다고 해도 생산된 지 18년이 된 트럭을 사용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며 "중국의 현대자동차 현지공장에서도 생산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정비부품을 중국에서 조달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지적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평양 출신 주민은 "북한에서 자체적으로 만들 수 없는 정비 부품은 아마도 개성공단을 통해 조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개성공단의 북한 관리들이 남한의 기업들에 요청하면 자동차 부품 정도는 얼마든지 구입이 가능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개성공단에서 근무했던 남한 인사는 이 방송에 "개성공단에 있는 북한 관리들이 남한기업에 특정 물건 구입을 요청하면 이를 거부하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자동차 부품도 마찬가지"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양강도 출신 북한 주민은 "북한에서는 20년 넘은 일제 트럭이나 중장비들이 여전히 사용되는 실정"이라며 "정주영 회장이 가져온 남한 트럭은 아직도 제 기능을 하는 중요한 운송수단이 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정주영 명예회장은 당시 현대자동차에서 제작한 5톤 트럭 한 대에 소 10마리씩 싣고 6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총 1천1마리의 소를 북한에 기증한 바 있습니다. 한편 '실화극장 그날' 에서는 고 정주영 회장의 소떼 방북 뒤에 숨겨진 정주영 회장의 첫사랑 이야기가 공개가 되며 화재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 최초로 1998년 6월 16일 남북 관계의 한 획을 그은 현대그룹 명예회장 정주영의 소떼 방북 뒤 숨은 사연을 공개한것인데요. 정주영 회장의 가슴 속에는 잊지 못할 첫사랑이 존재했고 그녀는 어린 시절 북한에서 헤어진 이후 소식을 몰랐다고 하는데요.

 

 

 

 

 

당시 소떼 방북을 결심한 뒤 북한의 김정일에게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줄 것’을 부탁하기도 했다고 하죠. 한편 현대그룹 고 정주영 회장은 8남1녀의 자녀를 둔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인터넷 게시판에는 가계도공개되며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숨쉬고 있는 그의 어록을 알아보자.

 


나는 생명이 있는 한 실패는 엇다고 생각한다. 내가 살아 있고 건강한 한 나한테 시련은 있을지언정 실패는 없다. 낙관하자.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10배 일하는 사람이 10더 피곤해야 하는데 피곤해하고 권태로워하는 것은 오히려 게으름으로 허송세월 하는 이들인 것을 보면 일이야말로 신이 주신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확실히 좋은 때 나쁜 때는 있다. 그러나 좋은 때라고 해서 손 놓고 놀아도 운이 혼자 굴러들어와 주는 것은 아니며, 나쁜 때라고 해서 죽을 힘을 다해 노력하는데 더 나쁜 결과를 맞게 되는 것은 아니다.
나는 젊을 때부터 새벽 일찍 일어났다. 그 날 할 일에 대한 기대와 흥분 때문에 마음이 설레어 늦도록 자리에 누워 있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작은 일에 성실한 사람은 큰 일에도 성실하다. 작은 일을 소홀히 하는 사람은 큰 일을 할수 없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큰 일에도 전력을 다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유명 하죠. "이봐, 해보니가 했어?"

 

 

 

 

2020/09/10 - [연예 이슈] - 주병진 꽃뱀 성폭행 사건 재조명. 주병진 집 화제

 

주병진 꽃뱀 성폭행 사건 재조명. 주병진 집 화제

주병진 꽃뱀 성폭행 사건 집 나이 주병진의 집이 공개되며 많은 화재를 낳았죠. 지난 1997년 데뷔해 방송 경력만 불혹에 가까운 주병진의 집은 공개되자마자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그는

star.longlove1.kr

2020/09/10 - [연예 이슈] - 탤런트 박정아 남편 전상우 프로골퍼 집안 및 재산 화제

 

탤런트 박정아 남편 전상우 프로골퍼 집안 및 재산 화제

탤런트 박정아 남편 전상우 프로골퍼 집안 쥬얼리 출신 연기자 박정아가 5월의 신부가 되는 설레는 소감을 직접 밝혔습니다. 박정아는 서울 강남의 한 예식장에서 두 살 연하 프로골퍼 전상우와

star.longlove1.kr

2020/09/09 - [연예 이슈] - 윤현숙 양악수술 전후사진과 장군 출신 아버지

 

윤현숙 양악수술 전후사진과 장군 출신 아버지

윤현숙 양악수술 전후사진 아버지 장군 윤현숙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 엠주 가로수길 쇼룸에서 열린 주얼리 브랜드 엠주 오프닝 행사에 참석하며 화재를 모았습니다. 이에 과거 성형외과 모델로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