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슈카가 11일 방송되는 '동치미'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12월 종영한 SBS '돈워리스쿨'에도 출연했던 슈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슈카의 본명은 전석재입니다.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3세이라고 하네요.

 

학력은 상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의 경제학 석사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엄청난 브레인인데요.

 

슈카의 말에 의하면 고등학교 때 공부를 그리 열심히 하지 않았으며 시험이 어렵게 나오나 쉽게 나오나 점수가 거의 변함이 없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은 접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고사가 폐지되고 시행된 1997년 불수능으로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하지만 실력이 있었기에 가능했겠죠? 

 

슈카의 채널은 '슈카월드'로 어마어마한 팬층이 있다고 해요. 현재 구독자는 약 45만 명입니다. 

 

방송 초기에는 주로 경제 이야기나 워크래프트 이야기를 주로 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야기로 범위를 넓혀 가고 있습니다. 

 

 

 

 

 

슈카는 지난 2019년 9월 19일 첫 방송 된 SBS 시사예능 '돈워리스쿨'에 패널로 지상파 방송에도 입성했습니다.

 

'돈워리스쿨' 연관검색어로 슈카가 떴고, 화제가 되었는데 아쉽게도 시청률은 저조했다고 합니다. 

 

 

 

 

유튜버 슈카가 출연하는 '동치미'는 11일 밤 10시 50분 MB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경제 상식을 전해줄지 기대가 모아지네요.

 

 

 

2020/10/29 - [연예 이슈] - 김희선 앨리스 종영소감 화제

 

김희선 앨리스 종영소감 화제

김희선이 앨리스 종영소감을 하였습니다. 앨리스가 마무리가 되고 김희선과 주원은 시간여행을 끝을 냈습니다. 김희선과 주원의 여러 차원의 사람들 즉 인격들이 그들 사이를 

star.longlove1.kr

2020/10/29 - [연예 이슈] - 이지애 장학퀴즈 하차소감 재조명

 

이지애 장학퀴즈 하차소감 재조명

이지애가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를 떠난 하차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지애의 소속사에 따르면 방송인 이지애는 오늘 마지막 방송을 끝으로 해서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에서 하

star.longlove1.kr

2020/10/22 - [연예 이슈] - 강은일 하차 이유 재조명

 

강은일 하차 이유 재조명

강은일 하차이유 강은일 하차이유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뮤지컬 배우 강은일이 3개 작품에서 돌연 하차했다. 강은일 하차이유로 개인사정을 파악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지만, 아직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