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진영의 최근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정진영은 영화 사라진 시간의 감독으로 그리고 드라마 (아는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등을 통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우가 감독으로 작품을 만들어내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정진영 역시 이중 한 명이 된 것 같네요.

 

 

 

 

 

정진영 프로필

 

 

정진영 나이는 1964년 11월 19일생입니다. 정진영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학력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를 나왔습니다.

 

정진영 데뷔는 1988년 연극 <대결>로 데뷔를 했으며, 가족으로는 정진영 배우자(와이프) 슬하에 아들 1명이 있습니다.

 

 

정진영은 여러 영화에 주로 단역과 조연으로 출연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영화 <약속>에서 박신양의 행동 대장 엄기탁 역을 맡으며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지요. 사실 정진영은 대학 때부터 연극반 소속으로 원래는 연출을 담당했으나 이창동 감독의 초록물고기에서 대타로 출연한게 계기가 되어 영화계에 입문을 했습니다.

 

 

직업을 바꾼 케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진영은 TV 보다는 주로 영화 쪽에서 일을 많이 했습니다. 정진영이 배우로서 흥행한 작품도 많이 있는데요. 천만 배우가 된 작품으로는 영화 7번방의 선물, 왕의 남자, 국제시장 등이 있습니다.

 

 

 

 

 

3번째로 천만관객을 돌파한 배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의 연기력은 어느 정도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정진영의 특이한 이력 중의 하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MC를 3년 6개월동안 맡은 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정진영 부인(아내) 내조

정진영 가족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정진영 아내(부인)과 아들에 대해서는 2016년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 출연했을 당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들은 고등학교 3학년이라 드라마를 안 보더라. 자기 세계가 있는 거다. 최강희와 로맨스 연기를 했지만 아내의 질투는 없었다. 50세가 넘은 남편한테 무슨 질투를 하겠냐. 다만 아내가 내게 연기 못했다는 이야기는 안 한다. 칭찬만 하지 악평은 안 한다. 원래 자기 편들이 그러는 거다. 나도 모니터를 계속 하다보니까 연기할 때 어떤지 스스로 느끼게 되더라.>

 

 

<드라마는 모니터를 하며 연기할 수가 없는데 OK를 해주는 감독님을 믿고 가는 거다. 감독을 믿지 않으면 배우도 전진할 수 없다. 긴가민가한 장면이 있을 때도 있는데 그럴 때는 다시 찍자고 말해 다시 가는 경우도 있다. 치매 연기 신이 그랬다. 3번씩 다르게 찍어보기도 했다>

 

 

 

 

 

 

정진영 감독 사라진 시간

정진영은 아내의 든든한 지원 속에 배우로 성공을 했고, 이제는 감독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배우할 때 다른 사람이 선배님을 염두해두고 썻다고 말을 많이 한다. 거짓말인 줄 알았다. 실제로 시나리오 쓰면서 그 인물을 구체적으로 형성화 하다보면 어떤 배우를 대입해서 쓰게 된다. 자연스럽게 조진웅 배우가 떠올랐다. 진웅씨가 연기하는 걸 상상하면서 시나리오를 썼다. 진웅씨가 큰 작업을 많이 했는데 그거보다 소박하게 판을 꾸렸다>

 

 

영화 <사라진 시간>의 주연배우 조진웅은 <정진영 감독이 썼다는 인식이 없었으면 저는 이게 세상어디 해저 깊은 곳에서 보물이 나온 느낌이었다. 본인이 정말로 썼냐. 원작이 어디에 있는거 아니냐라고 물어봤다. 그래서 정진영 감독님은 기쁨의 술을 마신 거고 저는 의혹의 술을 마신 거다. 작업하면서도 천재적인 내러티브에 홀렸다>

 

 

배우 정진영이 아닌 감독 정진영이 영화 <사라진 시간>을 통하여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정진영이 배우 그리고 감독으로서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2020/12/03 - [연예 이슈] - 임상아 남편 이혼이유(이혼사유)

 

임상아 남편 이혼이유(이혼사유)

임상아는 상당히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탤런트(배우) 겸 가수이자 디자이너 그리고 사업가로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임상하는 현재 가수나 배우 활동보다는 패션 디자이너로서

star.longlove1.kr

2020/12/03 - [연예 이슈] - 이하정 남편 정준호 결혼 이혼

 

이하정 남편 정준호 결혼 이혼

이하정과 남편 정준호는 드라마, 영화, 예능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준호는 직업이 배우이기 때문에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하정은 방송 진행과 예

star.longlove1.kr

2020/12/02 - [연예 이슈] - 오인혜 남편 결혼 생각

 

오인혜 남편 결혼 생각

오인혜의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추측과 함께 자택에서 발견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경찰에 이송이 되었고, 현재 맥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