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은 대한민국의 형사 출신이자 경찰학자, 범죄분석자이자 정치인입니다. 제20대 국회의원으로 소속 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이지요. 정치인이 되기 전부터 범죄분석자로 많은 팬덤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기도 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정치인이기 이전의 표창원과 그의 가족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표창원 프로필

표창원 나이는 1966년 5월 3일생입니다. 표창원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동빈동이며, 학력은 엑시터 대학교 사회학 박사입니다. 

 

 

표창원은 정계입문 이전에 국내에서 가장 지명도 있는 범죄학자로 다방면에서 활동을 했지요. 표창원은 문재인 당시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위원장의 영입 제안을 받아들여 민주당에 입당을 하면서 정치인의 길을 걷게 되지요.

 

 

범죄심리학 쪽에서는 거의 레전드급으로 여겨지는 사람인데요. 방송에도 자주 얼굴을 비추며 범죄 사건이나 경찰 검찰에 관련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표창원은 경찰대학교를 졸업하고 엑시터대학교 석사 대학원 박사 과정을 거쳤고, 1999년까지 형사로 근무를 했습니다. 2001년 경찰대학 조교수가 되었으며, 2012년 경찰대학 정교수로 임용이 되었습니다.

 

 

표창원 아버지는 공산당이 싫어 월남한 이북 출신인데요. 표창원 어머니는 아버지가 해병대 훈련장에서 근무를 할 때에 만난 사이라고 합니다. 표창원 가족으로는 표창원 아내(부인)과 딸 그리고 아들이 자녀로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2019년 12월경 표창원은 부친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표창원 이혼, 표창원 재혼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표창원 부인(아내) 결혼스토리

 

 

<아내를 딱 세 번 만나고 청혼을 했어요. 첫 날 오후 2시에 만나서 밤 11시까지 같이 이야기를 했는데 사실 그 전에 제 형하고 형수한테 처음 만나면 저녁식사 전에 보내드리는 것이 예의라고 주의를 받았어요. 그래서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아내가 가겠다는 이야기를 안 하는 거예요. 그 상황에서 제가 먼저 가세요라고 할 수도 없고...>

 

 

<사실 제가 말하기를 좋아하는데 그때 아내가 느낌이 좋았어요. 오랜 시간 친구처럼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결국 아내가 제 첫사랑이 되었어요>

 

 

<아무튼 그날 밤 11시까지 같이 얘기를 하다가 들여보냈어요. 그리고 두 번째, 세번째 만남에서도 그 좋은 느낌이 똑같았어요. 그 당시에 제가 영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형의 결혼식 때문에 잠시 귀국한 상황이었거든요. 그래서 다시 영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세번 만나고 청혼을 했어요>

 

표창원은 방송에서 아내에 대한 사랑, 애처가의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아내와의 상의를 넘어 아내의 허락을 받는다>

 

 

 

 

 

<내 직업이 범죄심리분석관인데 내 딸아이는 끊임없이 거짓말을 적발당해도 또 도전해요. 사실 알고도 넘어가려는 경우가 있는데 딸 아이가 배짱이 있어서 딱 잡아떼는 경우가 있어요. 그때는 끝까지 거짓말을 밝히지요>

 

 

<딸인데 좀 대담해요. 태권도 3단, 검도 1단에 복싱도 했어요.내가 딸에게 딸바보 보다는 훈육관 같은 아빠 역할을 해서 그게 좀 미안해요>

 

 

<아빠가 경찰대 교수인 것을 무척 자랑스러워했는데 왜 그만뒀냐며 울었어요. 아빠가 예전보다 더 유명해졌어라고 했더니 그제서야 좀 수긍을 하더라구요. 부모님도 내가 어려서부터 고집이 강하다는 것을 잘 아셔서 그냥 믿는다 잘 헤쳐가라고 하셨어요. 어머니는 전화를 끊고 나서 많이 우셨어요>

 

 

표창원은 프로파일러가 되기 위하여 스스로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분노를 다스리기 위하여 일부러 합기도까지 연마를 했다고 하지요. <제가 너무 잘해서 홍콩 무술 감독이 절 데려가겠다고 할 정도였어요>

 

 

표창원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고, 이후로는 공직을 맡을 생각은 없으며 추리소설을 쓰거나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토론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워낙 높은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던 표창원이었기에 정치인으로서의 부담감이 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치인 표창원의 모습은 더 이상 볼 수 없겠지만, 표창원이 앞으로 프로파일러로 다양한 모습을 방송을 통하여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2020/12/03 - [연예 이슈] - 이하정 남편 정준호 결혼 이혼

 

이하정 남편 정준호 결혼 이혼

이하정과 남편 정준호는 드라마, 영화, 예능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준호는 직업이 배우이기 때문에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하정은 방송 진행과 예

star.longlove1.kr

2020/11/26 - [연예 이슈] - 김하늘 결혼 남편 딸 나이 근황

 

김하늘 결혼 남편 딸 나이 근황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 보는 얼굴이지만 정작 결혼했던 것은 몰랐던 여배우 김하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김하늘이 오랜만에 예능프로그램에 나오면서 그녀의 결혼에 대한 관

star.longlove1.kr

2020/11/26 - [연예 이슈] - 박은빈 나이 결혼 몸매 학력 아역 출연작

 

박은빈 나이 결혼 몸매 학력 아역 출연작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은빈 배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초 방영한 스토브리그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박은빈 배우를 보여고 그 드라마 정주행 완료했습니다. 충성.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