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밝은 모습으로 에너지가 넘치던 조권이 뜻밖의 과거사를 고백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독하게 가난했던 시절, 5억의 빚, 어머니 암투병 사실과 김혜수와의 인연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조권 가정사

조권5억 빚독촉에 시달려

 

조권은 13일 방송한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해 "초등학교 5학년 때 집이 망해 빚이 5억원이었고 월세 6만원 지하 단칸방에 살았다"며 "당시 어머니는 보험 회사에 다니셨고 아버지는 버스 운전 기사를 하셨는데 새로운 일을 하시려다 잘못되서 빚을 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12살에 찾아온 빚쟁이들이 엄마를 가운데 앉혀놓고 물 싸다귀를 때렸다. 그때 충격으로 엄마는 고막이 없다. 또한 하굣길에 나를 보러온 어머니가 빚쟁이에게 잡혀서 아스팔트에 패대기 쳐지는 등 폭행을 당하셔서 턱이 나가시기도 했다"고 어린 시절 남은 충격을 털어놨습니다.

 

 

 

 

 

 

 

 

 

조권데뷔 3년만의 첫정산 20만원 

 

무엇보다 빨리 성공하고 싶었던 조권은 집에 먹을게 없어서 물에 밥 말아 먹다가 박진영의 영재학교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조권은 "데뷔 3년간 수입이 없었다. 연습생 시절 숙소 밥 트레이닝 비를 정산하는 시스템이 저까지 해당됐다. 2001년부터 8년간 연습생을 하면서 생긴 빚을 갚아야 하는 시스템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창 '깝권'으로 활동할 때도 단칸방에 살았다. 엄마가 온수가 끊겨서 찬물로 머리를 감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조권은 " JYP 사장님에게 전화를 해서 '그만 하고 싶다'고 했다"고 말하고 "케이블이고 뭐고 모든 프로그램에 다나가겠다 했다"고 이후 예능 프로그램에서 더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된 이유를 전했습니다.

 

 

 

 

 

 

 

 

 

조권은 "일을 미친듯이 잡아달라고 해서 그때 정말 많이 나갔다. 대학교 행사 등 뛰면서 잠도 하루에 1시간 자고 축제 4~5개 다녔다.

 

이후 '죽어도 못보내' 히트하고 받은 첫 정산서로 20만원이 찍혀 있었다. 처음 번 돈으로 휴대 전화 요금을 냈다"고 말했습니다. 조권은 "그 이후로는 일한 만큼 들어왔다. 처음에는 (부모님 집)전세를 해드렸고, 1~2년 있다가 집을 사드리게 됐다. 모든 가전제품을 갈아 엎었다."고 전했습니다.

 

 

 

 

 

 

조권 "김혜수가 멘토다"

 

 

조권 김혜수 어머니 흑생종 암,김혜수가 도움줘

 

조권은 "군 복무 시절 어머니가 흑색종 암에 걸리셨다. 엄지발가락부터 시작됐는데 전이가 되면 하체를 전부 절단해야 했다"고 안타까운 사연을 털어놨다. "멘탈이 무너졌는데 군 부대 밖으로 나가지도 못하고 어머니에게 해줄 수 있는 것도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조권은 " 군대를 포기하고 싶었는데 그 힘든 시기를 지나갈 수 있었던 건 김혜수 선배님 덕분"이라고 말하며 인생 멘토를 밝혔습니다. 조권은 "드라마 '직장의 신'에서 인연을 맺고 제 뮤지컬을 다 보러 오신다. 김혜수 누나께서는 저보고 늘 멋진 사람이라고 해주신다. 하이힐이든 뭐든 권이가 하고 싶은거 다 했으면 좋겠다. 난 널 써포트 할거야라고 늘 말씀해주셨다"고 말했습니다.

 

 

 

 

어머니의 엄지 발가락 절단은 불가피했습니다. 조권은 "요즘도 조금 걸으시면 힘들어하신다"며 "어머님이 아프실 때 누나(김혜수)가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셨다.

 

그리고 '권이는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만 전역해라'라고 꼭 껴안아 줬다"며 의지가 됐던 선배의 미담을 전했습니다. 또한 "군대 있을 때도 군 뮤지컬을 했는데 김혜수 누나가 보러 오셨다. 그때 2스타 4스타 등 고위급 군인들이 김혜수 누나를 보러 오셨다. 너무 신기한 체험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이힐 신는 조권

조권

 

예쁘장한 외모와 파격적인 뮤지컬 행보와 비주얼은 성소수자가 아니냐는 루머도 있는데요. 이는 루머일 뿐 조권은 자신만의 예술을 보여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조권은 깝권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었지만 활동이 이어지면서 스스로를 잃어가는 걸 느끼고 우울증이 왔다고 하는데요.

 

조권은 "내 꿈은 가수고 아티스트인데 정장에 힐 신고 등장하는 조권을 보고도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다"며 "힐을 신었을 때 자신감이 생기고 내가 새로 깨어나는 느낌을 받았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가수 조권의 꿈에 대해선 "패션과 퍼포먼스 구상을 많이 해, 진짜 조권이란 장르를 만들어가는 중"이라면서 "남자가 힐이란 건 아직 대중에게 낯선 문화지만 세상에 특별한 사람들 정말 존재해, 그들 모두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 제 목표는 조권이란 이름이 도전과 용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조권은 "조권도 하니까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길, 나로 인해 자신감과 사랑을 얻길 바란다, 깝권이든 발라더든 대중 앞에 서는 하이힐 모습이든 조권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되길"이라며 아티스트 조권이 바라는 꿈을 전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하여 가정사를 밝힌 조권의 정보 전해드렸습니다. 김혜수와의 인연이 굉장히 소중하게 느껴지는데요. 힘든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 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온 조권,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방송은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으니 사이트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0/12/25 - [연예 이슈] - 설경구 송윤아 처형 폭로 사건 논란

 

설경구 송윤아 처형 폭로 사건 논란

송윤아가 오늘 연일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연예인이 실시간검색어에 오르고 화제성을 띄는건 직업자체로선 자신을 더 알릴수있어 좋은일이지만 인터넷상에선 무분별한 악플과 의혹들로인해

star.longlove1.kr

2020/12/22 - [연예 이슈] - 이상벽 재혼 이혼사유,이상벽 부인(아내)이윤진

 

이상벽 재혼 이혼사유,이상벽 부인(아내)이윤진

# 목차 * 이상벽 어린 시절 * 이상벽이 그림을 공부한 이유 * 이상벽 전부인 이윤진 첫만남 * 이상벽 이혼사유 방송인 겸 MC 이상벽은 1947년 8월 28일 황해도 옹진군에서 태어납니다(이상벽 고향 황

star.longlove1.kr

2020/12/20 - [연예 이슈] - 이선정 남편 LJ,이선정 이혼 이유와 근황

 

이선정 남편 LJ,이선정 이혼 이유와 근황

* 이선정 LJ 결혼 한동안 연예계에서 사라진 이선정은 LJ와의 결혼으로 떠들썩하게 연예계에 복귀합니다. 이선정 LJ는 불과 45만에 혼인신고를 올리면서, 당시 사람들의 큰 주목을 받았고, 이혼 역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