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석주일 전 농구선수이자 코치에 대한 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방송으로 농구를 중계하면서 정효근 선수에게 욕설과 막말을 한 것에 대한 논란이었지요.

 

석주일은 이번 논란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하면서 다시는 개인 방송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을 했는데요.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석주일 프로필

 

석주일 나이는 1973년 4월 17일생입니다. 석주일은 휘문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를 거쳐서 SK나이츠에서 프로데뷔를 했습니다.

 

 

석주일은 연세대학교에서 농구를 할 때부터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고려대학교와 한창 라이벌 관계에 있을 때에 연세대학교에서 활약을 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석주일은 식스맨으로도 많이 활약을 했는데요. 농구도 잘하고 준수한 외모로 여성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석주일은 은퇴 후 2008년 MBC 스포츠 플러스 해설위원으로 활동을 하기도 했고, 예능 방송에 아들과 함께 출연을 했으며, 석주일 본인도 따라 예능 방송에 많이 출연을 했습니다.

 

농구선수 은퇴 후 다양한 방송 활동을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휘문고등학교 코치로 활약을 할 때 선수에게 폭력을 행사했다고 하여 코치직에 물러나기도 했지요.

 

 

석주일 결혼스토리

 

석주일 아내(부인)은 이장은은 전 농구선수 이상민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이상민 전부인(전아내) 이정은의 친동생이 이장은이었기 때문입니다. 석주일과 이상민은 과거 동서지간이었던 것이지요.

 

석주일 부인 이장은과 결혼은 2000년에 했는데요. 두 사람은 동갑내기로 석주일이 27세에 결혼을 했습니다. 석주일 아내 집안도 상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석주일 장인아버지 이완선씨는 대한건설협회 부회장을 역임한 인물입니다.

 

 

 

 

 

이런 집안의 빵빵함 때문에 이상민 역시 장인어른이 반대를 했고, 석주일 결혼 당시에도 반대를 했다고 하지요. 석주일 아내의 집안을 봤을 때에 석주일이 방송 활동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재산은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석주일 아내와는 방송에 출연을 한 적은 없지만, 아들 석능준과 함께 방송에 출연을 한 적이 있지요. 석주일 이혼, 석주일 재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석주일 아들 석능준 역시 엄마의 경제적인 능력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석주일 부인은 가정주부이면서도 임대업자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주일 진정한 사과

석주일은 정효준 선수 논란에 대해서 즉각적이고 진정한 사과를 하며 방송 활동을 더 이상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석주일은 자신의 방송에서 공개방송으로 사과를 했으며, 인터뷰를 통해서도 자신의 입장을 밝혔는데요. 직접 정효근 선수를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함과 동시에 정효근 부모님에게도 찾아가 직접 사과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석주일의 인터뷰를 보면서 진정으로 사과를 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는데요. 개인 방송도 더 이상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네 전 더 반성해야 합니다. 제 방송으로 누가 상처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살아왔어요. 휘문고 코치 시절 폭행 사건이 벌어졌을 때 제 잘못을 인정했고, 징계 역시 달게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또 누군가에게 상처주는 일이 발생했어요. 비슷한 일이 반복된 만큼 더 깊이 반성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아프리카 TV에서도 더는 방송을 못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석주일은 현재 코치로도 활동을 하고 있지 않으며, 방송을 하지 못하는 것은 자신이 더 이상 경제 활동을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정을 했다는 것 자체가 본인에게 큰 결정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석주일은 여론이 잠잠해져도 방송에 복귀하지 않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저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니까요. 방송 하면서 효근이 뿐만 아니라 많은 분에게 제가 상처를 줬다는 걸 알았습니다. 방송 복귀는 없을 겁니다>

 

이번 논란은 석주일이 백번 잘못한 일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잘못을 알고 즉각적인 반응과 사과, 그리고 개인 방송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을 한 것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하는 최선의 사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석주일이 욕설을 한 것은 아무래도 개인방송이라는 자유로움과 시청자들과의 친근함, 욕설에 대해서 무뎌진 것이 원인이 아닐까요? 자신의 말 때문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받고 있다는 것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이렇게 행동하지 않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석주일이 정효근 선수를 직접 찾아가 사과를 전한다고 했는데요. 앞으로 석주일이 얼마만의 공백기를 가지게 될지, 어떤 활동을 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1/01/11 - [연예 이슈] - 한혜진 전현무 결별사유. 전현무 어머니 치맛바람?

 

한혜진 전현무 결별사유. 전현무 어머니 치맛바람?

나혼자산다의 공식커플이었던 한혜진과 전현무의 결별은 많은 팬들을 아쉽게 만들었습니다. 한혜진 전현무가 나혼자산다를 통해서 맺어진 인연이었고, 많은 이들의 지지와 함께 결혼까지 기대

star.longlove1.kr

2020/12/29 - [연예 이슈] - 이성미 전 남편 가수 김학래 미혼모 스캔들 언급

 

이성미 전 남편 가수 김학래 미혼모 스캔들 언급

이성미 전 남편 가수 김학래가 방송에서 미혼모 스캔들을 언급하며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성미 아들은 김학래의 자식이라고 하며 조대원과 재혼하여 두 딸을 얻었는데요. 자세

star.longlove1.kr

2020/12/29 - [연예 이슈] - 신현준 매니저 고백. 갑질 욕설 논란

 

신현준 매니저 고백. 갑질 욕설 논란

전지적 참견시점에 출연하여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었던 신현준과 이관용 매니저로 이미지가 좋았는데요. 이관용 매니저는 현재 대표로 있으며 이번 갑질을 폭로한 사람은 수년전 그만둔 김광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