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전국민의 노래방 애창곡이 있죠. 바로 가수 김수희의 '애모'인데요. 저희 어머니가 정말 좋아하시는 곡입니다. 오늘은 가수 김수희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지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1993년 ‘서태지와 아이들’을 제치고 가요대상을 수상했던 김수희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는데요. 제가 태어났던 해인데 가수왕 쟁탈전이 대단했다고 해요. 

 

 

김수희는 1976년 ‘너무합니다’로 데뷔해 1982년 ‘멍에’가 히트하면서 정상급 가수로 발돋움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힘든 무명의 시절도 있었다고 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그녀는 “처음으로 솔직하게 말하면, ‘멍에’라는 곡은 히트가 된 뒤에도 한번도 들어본 적 없어요. 너무 처절하게 그때 불렀던 거 같고요, 그때의 아픔이 느껴지는 거 같아서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어요”라고 조심스럽게 속내를 드러냈는데요. 

 

 

김수희는 어머니만 생각하면 애틋하다.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는 집안의 가장이 되어 홀로 딸을 키워냈고, 김수희는 어머니에게 남편이자, 연인이자, 친구이자, 자식이었다고 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그래서 어릴 적부터 김수희는 어머니의 힘든 모습을 보며 ‘어머니에게 도움이 되는 자식이 되겠다’고 맹세했었고, 학업을 마치기도 전에 미 8군에서 노래를 시작했다고 해요. 

 

 

김수희는 “정말 너무 힘들 때에도 ‘우리 엄마도 했는데. 우리 엄마도 다 거쳐왔던 삶인데’라고 생각한다. ‘우리 엄마도 이렇게 힘드셨겠구나’라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다독인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는데요. 

 

google_language = "ko"

 

김수희의 고향은 부산시이며 나이는 53년 생입니다. 숙명여고 출신인 것 같네요. 

 

 

딸 이순정은 “빈 공간이 너무 많다. 어머니와 저와의 사이에 어렸을 때. 어렸을 때는 어렸을 때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데 어머니가 바쁘시고 유명했던 것 때문에 많이 비어 있다”고 전하기도 했네요. 

 

google_language = "ko"

 

2020/03/13 - [연예 이슈] - 설경구 송윤아 부부 루머. 안내상의 반박 화제

 

설경구 송윤아 부부 루머. 안내상의 반박 화제

google_language = "ko" 설경구 송윤아 부부에 대한 여러가지 루머가 있는데, 여기서는 설경구의 이혼의 가장 큰 잘못과 더불어 가장 큰 루머 2가지를 바로잡습니다. 또한, 설경구 송윤아와 관련하여 안내상이 피..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강수지 이혼사유와 전남편과의 결혼생활

 

강수지 이혼사유와 전남편과의 결혼생활

google_language = "ko" 강수지 이혼사유(이유) 및 전 남편 스토리 강수지는 1979년 중학교 1학년 당시 가족과 함께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이후 뉴욕에서 가수 연습을 하다가 1988년 대학가요제에..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이미영 전영록 이혼 사유와 재혼까지

 

이미영 전영록 이혼 사유와 재혼까지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이미영은 전영록과 이혼한 다음에, 재혼을 하게 됩니다(이미영 재혼 남편 킷 존스턴). 그런데 이 재혼 생활 역시 이혼으로 결말이 나게 되네요. 과연 이미영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starstartalk.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