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면 남편 정진영 학력 직업 나이

 

박준면은 1976 3 11일 생으로 44세이며 1994년 연극 '노부인의 방문'으로 데뷔, 2000년 영화 행복한 장의사로 첫 데뷔해 연극과 뮤지컬 영화와 드라마까지 영역을 넓히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28년 차 실력파 배우입니다. 이어 2008년 제14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조연상, 2013년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 첫 정규 1집 앨범 아무도 없는 방을 발매를 시작으로 총 3장의 앨범을 낸 가수이기도 합니다

 

박준면은 2016 2 5살 연하의 남편 정진영 소설가와 결혼했으며 결혼식 대신 혼인신고만 하며 소박한 웨딩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만남에 대해 박준면은 제가 배우인 줄은 모르고 신인 가수인 줄 알고 인터뷰를 한 거다. 인터뷰 끝나고 술을 한 잔 먹었는데 얘기가 굉장히 잘 통했다고 설명했습니다2014년 그렇게 남편 정진영 씨는 배우란 사실을 모른 채 박준면의 노래를 듣고 좋아 인터뷰를 요청했으며 첫날 술을 함께 마신 후 세 번째 만남에서 박준면에게 프러포즈 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당시 박준면은 만나는 남자친구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결혼 생각이 없었던 당시 남자친구와 결별, 지금의 남편 정진영 씨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준면은 방송에 나와 "5살 어린데 결혼하자고 해서 한 거다!"라고 쿨한 대답을 하며 한 달 만에 결혼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박준면의 남편 정진영 씨는 1981 5 6일 생으로 39세이며 한양대학교 법학과 학사, 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소설가이자 작곡가로 활동 중입니다. 2011년 장편소설 도화촌기행으로 제3회 조선일보 판타지 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9년 침묵주의보로 제2회 백호임제문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침묵주의보는 드라마화가 결정되면서 배우 황정민과 윤아가 주인공인 JTBC 드라마 허쉬라는 이름으로 2020 12 11부터 방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앨범을 발표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도 활약해 주목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박준면은 고등학교 시절에 연극 동아리에서 활동하다가 연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3학년 때 대학생이라고 속이고 공연 연출가들이 기획한 워크숍에 참여해 '노부인의 방문'이라는 작품에 출연하면서 처음 데뷔하게 됩니다하지만 갑자기 안면 근육 마비가 되면서 대학 입시는 실패하게 되는데요. 이후 뮤지컬배우를 양성하는 전문학원인 '에이콤 뮤지컬 아카데미'에 입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부터 그녀는 명성황후, 브로드웨이 42번가, 그리스 ,렌트 등의 뮤지컬에 출연하면서 무대 경험을 쌓게 되었으며 2000년 영화 행복한 장의사의 단역을 시작으로 2006년 영화 삼거리극장에서 좋은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 작품으로 '사이보그지만 괜찮아' '권순분 여사 납치사건'등에 연달아 캐스팅되는 행운도 얻게 되었으며 2007년부터는 드라마 아현동 마님에 출연하면서 내조의 여왕’, 신기생뎐, 신의 퀴즈시리즈, 황금거탑, 가면, 심야식당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극의 감초를 도맡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3장의 앨범을 발표한 박준면은 “2013년쯤인가, 역시 홍대에서 친해진 강산에 오빠가 곡 한 번 써보라고 해서 들려주니 계속 써보라 더라고요. 그게 제 음악인생 시작이었는데 정작 산에 오빠는 내가 그랬었나라며 기억도 못해요라며 음악을 시작한 계기에 대해 인터뷰했는데요.

 

2014 아무도 없는 방’, 2016 집으로...’, 2020 무지개 까지 1장의 정규앨범과 2장의 싱글앨범을 발표했으며 집으로...’라는 곡은 박준면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 및 피아노 연주까지 맡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모습을 보여준 앨범이기도 합니다.

 

 

 

   

 

연기와 노래 등 다양한 재주가 많은 배우 박준면의 끝없는 변신을 응원하며 지금처럼 오랫동안 많은 무대에서 사랑받는 배우가 되기를 바랍니다.

 

   

 

 

2021.02.23 - [연예 이슈] - 배우 허동원 코로나 양성 확진 및 과거 모습 화제

 

배우 허동원 코로나 양성 확진 및 과거 모습 화제

배우 허동원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 확진 판정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인기 영화 '범죄도시'에서 형사 오동균 역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악역 김낙호 역으로 제대로 얼굴을 알리게

star.longlove1.kr

2021.03.03 - [연예 이슈] - 가수 현숙 본명 및 남편 아들

 

가수 현숙 본명 및 남편 아들

가수 현숙이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효녀가수로 유명한 현숙의 단독 다큐 출연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star.longlove1.kr

2021.03.03 - [연예 이슈] - 개그맨 홍록기 아내 김아린 직업 집안

 

개그맨 홍록기 아내 김아린 직업 집안

홍록기가 'TV는 사랑을 싣고'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홍록기는 초등학교 4학년 때 피치 못 할 집안 사정으로 부산에 내려가 만난 첫 친구를 찾는다고 하는데요 친구를 찾게 될 것인지 상당히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