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이자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였던 유이가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자신의 일상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동안에 남모르게 겪었던 연예인으로서의 고충을 털어놓는다고 하는데요.

 

2009 20살에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해 어느덧 데뷔 11년 차에 접어들고 있는 유이인데요. 그녀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이는 본명 김유진이며 1988 4 9일생으로 32입니다. 173cm, 56kg이며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3살 위인 언니 김유나가 있습니다. 언니인 김유나는 수영 강사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군요. 학력은 구월여자중학교, 인천체육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졸업했습니다.

 

   
   
   

 

 

 

 

데뷔 전 유이 인천체고 출신으로 수영 선수였다고 하는데요. 주 종목은 개인 혼영 400m 800m였으며 유이보다 언니가 더 수영 유망주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무대에 대한 환상만을 가지고 가수로 진로를 변경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굿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걸그룹 '오소녀'로 데뷔를 준비하게 됩니다.

 

그러나 오소녀는 회사 재정 문제로 데뷔가 무산되었으며, 같은 멤버였던 원더걸스의 유빈, G.NA, 스피카의 양지원, 시크릿의 전효성과 친한 사이로 지내며 나중에 각자 다른 그룹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유이는 약 4년이라는 연습생 기간을 거쳐 오소녀의 데뷔가 무산된 후, 2009년 애프터스쿨 디지털 싱글 ‘Diva’ 로 데뷔하게 됩니다.

 

유이는 데뷔와 동시 꿀벅지라는 수식어가 생겨날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얻게 되면서 함께 그룹 애프터스쿨의 인지도도 상승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어 데뷔한지 6개월 차에 접어드는 신예임에도 불구하고 톱스타들만 거쳐간다는 휴대폰 광고와 주류광고까지 꿰차며 데뷔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각종 루머 ◁

 

하지만 데뷔와 동시에 각종 CF를 찍게 되어서인지 대기업 간부 스.폰.서 설에 휩싸이게 되는데요. 그녀는 과거 화신에 출연하여 자신에 루머에 대해 직접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유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소문 당시 부모님이 소문을 접하시고 유이야 컴퓨터 하지 마라, 피곤하니까 빨리 자라라고 해서 너무 속상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자신의 얼굴과 음*란.한 사진을 합성됐던 사건에 대해서도 소문이 돌더니 급기야 신문에까지 나왔다. 하지만 조사 결과 막상 유포한 이들은 대부분 주부, 초등학생, 직장인 등이 나와 아무런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라 용서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유이는 데뷔했던 해인 2009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 단역으로 출연 당시 고현정이 연기하는 미실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습니다.

 

출연 당시 고현정과 닮았다는 이야기로 많은 화제를 낳았고 실제로 캐스팅된 이유도 고현정과 많이 닮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어 같은 해에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 유헤이로 출연하여 귀여운 악역을 연기, 첫 연기임이도 좋은 평을 받게 됩니다.

 

유이는 2009년 네티즌이 선정한 핫 키워드 1위에 선정, 대중들에게 새로운 미인형의 롤 모델로 자리 잡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꾸준하게 애프터스쿨과 연기 활동일 병행하다 2017 5 31일 소속사 플레디스와의 계약 만료와 함께 애프터스쿨 졸업 이후 열음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며 배우로 전향하게 됩니다.

 

유이는 2011 KBS2 주말드라마 오작교 형제들에서 첫 주연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이후로도 버디버디’, ‘전우치’, ‘황금 무지개’, ‘호구의 사랑’, ‘상류사회’, ‘결혼계약등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자 유이로서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게 됩니다.

 

 

이후 2018년부터 방영되었던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 편'의 주인공 '김도란'역으로 연기자로서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당시 하나뿐인 내 편은 최고 시청률 49.8%에 이르는 화제의 드라마였습니다.

 

   

 

유이 아버지 ◁

 

유이의 아버지 김성갑 씨는 전 화성 히어로즈 감독(2013)이며 한국프로야구 선수였다고 합니다. 유이가 어렸을 때는 아버지는 현대 유니콘스 수비코치였으며 직업 특성상 경기 때문에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유이 역시 연습생 생활과 데뷔 초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적었기 때문에 아버지랑 단둘이 있으면 어색했다고 하는군요.

 

 

 

 

   
   

 

열애/ 이상윤, 강남 ◁

 

유이는 2016 5월 배우 이상윤과의 열애를 인정하며 2016년 초 한 모임에서 만나 호감을 느껴 교제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2016 1 25 1년 만에 결별하게 됩니다.

 

이후 2017 7 14일 강남과 열애설이 터졌으며, 한동안 열애가 아니라고 부정했지만 결국 두 사람 모두 열애를 인정하였지만 2017 8 1일 초고속 결별을 인정하게 되는데요.

 

당시 정글의 법칙에 함께 출연하면서 썸을 타는 사이였다가 기사가 나면서 만나기 시작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걸그룹으로 데뷔했지만 지금까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드라마 주역으로 인정받기까지 스스로 많은 연습과 노력을 했을 듯한데요.

 

2011 K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시작으로 여자 우수연기상, 최우수연기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연기돌이 아닌 배우 유이로서 꾸준하게 성장해 온 것 같습니다.

 

   
   
   

 

 

2021.05.03 - [연예 이슈] - 조여정 피부 관리 및 다이어트 비결 화제

 

조여정 피부 관리 및 다이어트 비결 화제

조여정 과거 키 몸매 다이어트 이번 시간에는 드라마 ‘99억의 여자’ 이후 1년 만에 KBS 수목극 ‘바람피면 죽는다’로 돌아온 ‘기생충’의 히로인 배우 조여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star.longlove1.kr

2021.05.15 - [연예 이슈] - 김원효 심진화 부부 과거 만남 및 어려웠던 시절

 

김원효 심진화 부부 과거 만남 및 어려웠던 시절

심진화 남편 김원효 나이 과거 이번 시간에는 지난 2011년 9월 결혼한 개그맨 대표 잉꼬부부의 심진화와 김원효의 러브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그맨 심진화는 1980년 6월 12일

star.longlove1.kr

 

2021.06.24 - [연예 이슈] - 배우 심이영 무명시절 및 최원영 결혼생활 화제

 

배우 심이영 무명시절 및 최원영 결혼생활 화제

배우 심이영이 MBC 새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에서 억척 주부 박복희 역으로 돌아왔는데요. 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은 모든 불운을 딛고 억척스레 살다가 하루아침에 재벌 2세가 된 한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