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신환 전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오 전 의원은 여야 유력 주자들을 정면 겨냥하면서 자신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했는데요. 

특히, 여야 후보군을 통틀어 '박원순 조연'이라고 평가하면서 스스로가 '게임체인저'가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강조한 오신환 전 의원은 공교롭게도 최근 최근 자신의 석사 논문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던 가수 홍진영과 충격적인 공통점이 있는데요.

오신환 전 의원 역시 지난 2015년 석사 논문 표절 대상으로 지목됐었기 때문입니다. 논문 표절 뿐만 아니라 오신환 전 의원의 대응방식과 홍진영의 대응방식 너무 똑같아서 알고 보면 소름이 끼칠 정도입니다.

 

 

 

 

 

오신환 서울시장 출마 선언



오신환 전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선언을 한 것은 2021년 1월 5일입니다.

오신환 전 의원은 “71년생, 40대 오신환이 서울을 바꾸겠다. 요즘 ‘결자해지’라는 말이 유행이다. 여야를 막론하고 10년 전 박원순 시장이 등장할 때 조연으로 함께 섰던 분들이 출마를 선언했거나, 고민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무상급식을 놓고 갑론을박하던 시대의 조연들과 함께 시계바늘을 거꾸로 돌릴 여유가 서울시민에겐 없다. 서울은 지금 미래의 문을 열어낼 ‘게임체인저’가 필요하다”고 덧붙강조했습니다.

 

 


현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박영선 장관이 유력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이미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야권에서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나경원 전 의원 등이 서울시장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오신환 전 의원은 “10년 사이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 저는 미래로 가겠다. 끝도 없이 과거를 파먹고 사는 민주당 586 기득권들이 서울의 미래까지 망치는 일을 막아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꽃가마를 타고 국회의원부터 시작했던 선배들과 달리, 저는 잡초처럼 밑바닥부터 뚫고 올라온 대표적인 청년정치인이다. 일부에선 ‘단일화하면 이긴다’고 하는데 과거로 돌아가면 필패”라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오 전 의원은 “‘변화와 혁신’만이 승리할 수 있다. 젊은 오신환이 야권의 서울시장 후보가 되는 것이 ‘변화와 혁신’”이라며 각오를 드러냈습니다.

 

오신환 논문 표절



오신환 전 의원은 변화, 혁신, 젊음 등의 단어를 강조했지만, 과거 논문 표절 논란 당시를 되짚어보면 이런 단어가 과연 적절한 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의문이 제기되는 모습입니다.

오신환 의원은 2015년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표절 문제로 석사 학위를 취소당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었는데요.

 

 


2009년 당시 오 전 의원은 '서울시 컬처노믹스 문화정책에 관한 연구 : 하이서울세스티벌과 예술창작공간 조성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의 논문을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전체 90페이지 중 32페이지에 걸친 28군데에서 표절 의혹을 받으며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고려대 측은 오 전 의원 논문의 표절 여부를 가리기 위한 위원회를 구성해 집중적인 심사를 벌였고, 그 결과 타 논문을 인용한 후 출처를 누락하는 등의 부분이 확인되면서 결국 해당 논문을 취소 시켰습니다. 

 

 

 

 

 

 


오 의원 측은 '실수'로 인용 부분을 누락했다며, 복잡한 재심 절차 대신 의정 활동에 전념키 위해 학위를 자진 반납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논문 표절 의혹이 일자 학위를 자진반납하겠다고 밝혔다가 결국 학교 측이 논문 자체를 취소했던 홍진영 표절 사례와 그 대응 방식에 있어서 여러모로 닮아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 전 의원은 2015년 4월 재보선 출마 당시 공보물에 '정치학 석사 박사과정 수료'라고 학력을 소개했지만, 2016년 20대 총선 당시 명함에는 '석사 수료'로 수정했습니다.

석사 학위 논문이 취소되면서 박사 학위 논문이 자동으로 취소된 것입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젊은 오신환의 차별성은 분명히 의미가 있다는 의견과 논문 표절을 통해 도덕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드러난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그냥 무시하고 넘어갈 수 없다는 의견이 맞서는 모습입니다.

 

 

 

 

 

오신환 나이 프로필



출생 : 1971년 2월 7일 (50세)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본관 : 해주 오씨
신체 : 178cm, O형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학 / 학사)
고려대학교 (정책학 / 석사과정 수료)
병역 : 육군 병장 만기전역
가족관계 : 3남 1녀 중 3남
배우자 유정미, 슬하 2남
종교 : 개신교
소속 정당 : 국민의힘
지역구 : 서울 관악구 을
의원 선수 : 2선
의원 대수 : 19대, 20대
현직 : HOW's 대표이사
국민의힘 관악구 을 당협위원장

 

 

 

2021.03.23 - [연예 이슈] - 방송인 김새롬 우리 이혼했어요 이혼 사유 재조명

 

방송인 김새롬 우리 이혼했어요 이혼 사유 재조명

방송인 김새롬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 소감을 전한 가운데 이혼 이유에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김새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 방송 출연을 다짐하

star.longlove1.kr

2021.02.25 - [연예 이슈] - 배우 한소희 어린 시절 및 몸매 재조명

 

배우 한소희 어린 시절 및 몸매 재조명

배우 한소희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내연녀 여다경 역을 맡았습니다. 이번에 독보적인 연기 변신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도 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네요. 함께 출연중

star.longlove1.kr

2021.06.09 - [연예 이슈] - 곽진영 성형 부작용 고백 및 CEO 사업 수입 화제

 

곽진영 성형 부작용 고백 및 CEO 사업 수입 화제

곽진영 과거 성형전후 여수 갓김치 오늘은 성형수술 부작용으로 기나긴 공백기를 가진 후 누.드 촬영까지 감행하는 등 재기에 힘썼던 그녀가 김치사업으로 성공 연 매출 100억 CEO로 거듭난 곽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