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국인이지만 미국에서 태어나 약사를 꿈꾸던 중 가수 오디션을 본 후 한국으로 오게 되었고, '사랑합니다' 성공 이후 오랜 기간 우울증을 앓아왔고, 부인(아내) 김보라와 8년간 연애 끝에 결혼하여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는 가수 팀(Tim).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는 가수 팀(Tim)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팀 프로필
  2. 과거 목회자 집안과 약사의 꿈 그리고 22살에 가수 데뷔
  3. '사랑합니다'로 전성기를 보냈지만 우울증이 찾아온 이유
  4. 김보라가 헤어지자고 말하지 않은 이유와 우울함을 극복한 팀
  5. 팀과 김보라 결혼, 집 그리고 김보라의 궁금증

 

 

 

1. 팀 프로필

먼저 팀은 1981년 고향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5형제 중 넷째로 태어나 2003년 1집 앨범 '사랑합니다'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고마웠다고', '사랑한 만큼' 외에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며, 최근에는 예능 '와카남'에서 근황을 알리고 있는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명 - 티모시 황(Timothy Hwang)

한국 이름 - 황영민

국적 - 미국

생년월일 - 1981년 12월 23일

나이 - 만 39세

키 - 183cm, 몸무게 - 71kg

가족 - 아내(부인) 김보라

종교 -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2. 과거 목회자 집안과 약사의 꿈 그리고 22살에 가수 데뷔

어릴적 팀은 목사인 아버지와 어머니(목회자 집안)에게서 태어나 미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부모님이 '의사' 직업을 바랐으나 의사는 너무 바쁘다고 생각해 더 돈을 잘 버는 '약사'의 꿈을 가지며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약사의 꿈을 가지고 전공을 약학으로 선택하게 되죠. 그런데 템플대학교를 다니던 중 노래를 좋아했던 팀은 가수가 되고 싶어 부모님에게 이야기를 했고, 이에 부모님도 반대 없이 응원을 해주는 탓에 오디션을 보게 되는데요.

 

오디션을 본 팀은 몇일 뒤 한국에 있는 소속사 측으로부터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한국 와라"라는 내용의 답변을 받게 되자, "네가 어느 나라 사람인지 배우고 오너라"라는 어머니의 말을 듣고 가수의 꿈을 품은 채 한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한국어부터 서툴었던 팀은 소속사와의 소통 등 여러 부분이 장벽으로 다가오며 힘들었지만, 연습 기간을 거친 뒤  본명 'Timothy'의 애칭 팀(Tim)을 예명으로 정한 뒤 2003년 22살에 1집 앨범 '사랑합니다'로 데뷔를 하게 되죠.

 

 

 

 

3. '사랑합니다'로 전성기를 보냈지만 우울증이 찾아온 이유

우역곡절에 가수로 데뷔한 팀은 데뷔 초부터 '사랑합니다' 엄청난 사랑을 받으며 큰 주목을 받게 되었고, 인기 예능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는데요. 그러나 1집 '사랑합니다' 성공 후 2집으로 활동하던 시기 2005년에 자신의 정체성 그리고 회사와 분쟁에 휘말리게 되면서 팀은 우울증 및 공화장애가 찾아오게 됩니다.

소속사와 분쟁이 생기게 되면서 여러곳으로부터 "팀은 까다롭다"는 오해를 받게 되면서 모든 일 들이 계획대로 되지 않았고, 동기 및 후배들이 다 활발히 활동하고 있지만 팀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제대로 된 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게 되었죠.

 

안 그래도 2006년부터 성대결절의 조짐이 보였고, 가수 활동 기간 중 5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 싱글 앨범을 발매했던 팀은 2011년 '하루가 길다' 이후로 한국에서의 활동은 보기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다만 이후에도 우울함이 지속 되게 됩니다. 팀에게 우울증이 찾아오게 된 이유는 데뷔 초 귀공자, 황태자 같은 이미지로 비추어졌던 팀은 그런 모습들 계속 보여주지 않으면 대중들이 자신을 사랑해주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인데요.

 

이에 팀은 대중들이 기대하는 이미지만 보여주려고 애쓰게 되자 정체성 혼란이 찾아오게 되었고 거기에다가 소속사와 분쟁까지 생기게 되면서 팀에게 우울증 및 공황장애가 찾아왔던 것이었습니다.

 

그 후 음악을 너무 사랑하지만 동시에 "내가 이 일을 왜 해야 하지?"라는 생각이 들었고, 인기도 점점 시들어가면서 활동이 줄어들면서 팀이 설 자리가 없어지자 우울증이 심해졌던 팀은 삶에 희망이 없어지니 이렇게 살면 무슨 이유가 있을까 싶어 자살까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4. 김보라가 헤어지자고 말하지 않은 이유와 우울함을 극복한 팀

 

이런 마음가짐을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가지고 살아오면서 마음이 정리가 안 됐던 팀은 교회에서 처음 알게 된 이후 2년 넘게 교제를 하고 있었던 현재 팀 부인(아내) 김보라를 두고 혼자 하와이로 한 달 정도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요.

 

그에 반면 하와이로 홀로 떠난 팀을 두고 김보라는 팀이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마음이 어루만져지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팀을 기다리게 됩니다. 행여나 여행을 떠난 후 헤어지더라도 받아들일 준비까지 했지만, 김보라가 먼저 팀을 두고 "그만 만나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팀의 본마음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하여 김보라는 그냥 묵묵히 팀 옆에 같이 있는 것이 자신이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팀을 기다리게 되었고, 기다림 끝에 하와이 여행에서 돌아온 팀은 하와이 여행에서 팀은 어떤 위치에 있든 그저 자신의 존재는 그 자체로서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와이 여행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던 팀은 하와이를 다녀온 뒤로 평생 끼고 다니던 색안경이 벗겨진 기분이 들었으며, 돌아온 뒤로 아내(부인) 김보라에게 "너라는 여자가 새롭게 보인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나를 만나줄 수 있겠냐"라고 고백을 하면서 팀은 그간의 우울함을 극복하게 됩니다.

 

 

 

 

5. 팀과 김보라 결혼, 집 그리고 김보라의 궁금증

그러다가 2016년 예능 '복면가왕'을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주연으로 드라마 출연한다며 근황을 알린 뒤 '기대도 돼'를 시작으로 OST 앨범 및 싱글 앨범을 틈틈이 발매했고, 2018년에는 '슈가맨 시즌2'에 출연해 대표곡인 '사랑합니다'를 열창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죠.

 

그 후 꾸준히 음악 앨범에 참여하더니 얼마 전에는 드라마 '비밀의 남자' OST 앨범에 참여해왔고, 2021년 2월에는 팀이 8년간 연애를 이어왔던 김보라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원래는 2020년에 결혼하기로 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연기를 하게 되어 2021년 2월에 목사인 팀의 형 주례로 언택트 결혼식을 올리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참고로 팀 부인(아내) 김보라의 직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가로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예능 '와카남'에서 팀은 신혼집 공개와 함께 아내(부인) 김보라와 함께 아직 결혼하지 5개월 차 신혼부부의 모습을 보여주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까지 '사랑합니다'로 큰 인기를 받았던 가수 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6.13 - [연예 이슈] - 배우 한은정 한다감 개명 이유 및 남편 집안

 

배우 한은정 한다감 개명 이유 및 남편 집안

한다감 과거 나이 남편 배우 한다감이 방송 '편스토랑'을 통해 일상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1999년에 데뷔한 21년 차 배우 한다감(한은정)에 과거와 데뷔한 배경, 결혼 등 그녀

star.longlove1.kr

2021.07.20 - [연예 이슈] - 배우 김희애 남편 근황 및 재산 화제

 

배우 김희애 남편 근황 및 재산 화제

배우 김희애 주연의 새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오랜만에 복귀 소식을 전했습니다. 4년 만에 드라마 복귀를 알린 김희애는 사랑하는 남편의 배신으로 애증 속에 파고드는 소용돌이를 그리고 있

star.longlove1.kr

2021.07.30 - [연예 이슈] - 유노윤호 청담동 룸살롱 사건 및 도피 논란

 

유노윤호 청담동 룸살롱 사건 및 도피 논란

연예계에서 열정이라는 단어의 상징으로 떠오른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본명 정윤호)가 밤 10시 이후까지 술을 마시면서 방역수칙 위반으로 입건돼 충격을 안겼는데요. 당시 유노윤호가 술을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