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운동선수 출신 집안에서 태어나 수영을 먼저 접한 뒤 초등학교 5학년 때 골프를 배우기 시작했고, 프로 선수로 데뷔했었으며, 전 남편 이원희와 결혼했으나 이혼을 했고, 은퇴한 뒤 현재 '김미현 골프월드' 아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전 골프선수 김미현.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는 전 골프선수 김미현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김미현 프로필
  2. 과거 운동선수 출신 집안에 태어나 골프를 배우기 전 그리고 프로 데뷔 전
  3. 골퍼 시절 '슈퍼땅콩'으로 불렸던 시기
  4. 김미현 전 남편 이원희 결혼과 이혼, 은퇴 이유 그리고 재산(상금)
  5. 은퇴 후 '김미현 골프 월드' 그리고 근황

 

 

 

1. 김미현 프로필

먼저 김미현은 1977년 고향 인천에서 태어나 1996년 'KLPGA' 입회하면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인물로서 그동안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해왔으며, 최근에는 골프연습장(김미현 골프월드) 운영 및 방송에도 출연하고 있는 전 골프선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미현

생년월일 - 1977년 1월 13일

나이 - 만 44세

키 - 157cm, 몸무게 - 55kg

학력 - 성균관대학교 스포츠과학

종교 - 개신교

가족 - 부모님, 아들 이예성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하지 않음.

2. 과거 운동선수 출신 집안에 태어나 골프를 배우기 전 그리고 프로 데뷔 전

어릴 적 김미현은 기계체조 선수 출신에 사업가인 아버지 김정길 테니스 선수 출신의 어머니 왕선행에게서 태어나 부산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던 중 충무초등학교 시절 수영선수로 활동하면서 운동 재능을 보였지만 키가 작은 이유로 결국은 수영을 포기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부모님은 김미현을 운동선수로 시키고 싶어, 결국 수영 외에 다른 운동을 생각해보던 중 스스로 경기를 풀어가 개인 경기로 볼 수 있는 골프가 떠올랐고, 딸에게 골프를 가르치기 위해 당시 부산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했던 아버지 김정길은 자신이 먼저 골프를 배우게 됩니다.

 

 

 

 

1986년 김미현 아버지 김정길은 골프를 시작했고, 1년 6개월 동안 골프를 배운 뒤 1988년 서울올림픽이 끝난 10월,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김미현은 이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골프를 배워나가기 시작하죠.

 

놀라운 것은 골프를 시작한지 6개월 만에 초등부 우승을 시작으로, 부산 은하 여중 다닐 때도 항상 우승을 했지만 고등학교 때 한 번위기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아버지의 사업이 안 좋아졌던 김미현은 가족과 함께 부산에서 인천으로 올라오게 되면서 집안이 안 좋아졌으나 친척 및 지인들 도움으로 인해 골프를 계속 이어 나가게 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김미현은 용인대에 진학했고, 1994년 'KPLGA'에 아마추어 자격으로 참가하여 1승을 따내더니, 프로로 전향하기 위해 김미현 용인대 2학년을 마친 후 자퇴를 결정하여, 1995년 겨울 호주에서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하게 됩니다.

3. 골퍼 시절 '슈퍼땅콩'으로 불렸던 시기

그리고 1996년 'KLPGA' 입회하여 골프 프로선수가 되었고, 프로 데뷔 두 번째 경기인 1996년 6월 '미도파 여자오픈대회'에서 첫 우승을 했으며, 같은해 3승을 올리더니 1997~1998년에 상금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는데요.

 

다만 이 시기에 IMF가 터지게 되면서 국내에서 열리는 프로 대회가 싹 없어졌고, 그리하여 김미현은 일본으로 가려고 하던 중 주니어 때부터 국내서 경쟁하던 친구 박세리가 미국에서 성공했다는 소식을 듣고선 "나도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미국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1998년 11월 미국으로 향했던 김미현은 국내에서 모아둔 상금과 얼마 안 되는 후원금으로 생활했었지만, 당시 생활에 만족했던 김미현은 1999년부터 'LPGA(미국 여자프로골프투어)'에 출전 자격을 획득하게 되는데요. 데뷔한 1999년에 2승을 따내면서 'LPGA' 신인상을 획득하는 등 기분 좋은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비록 메이저 우승 기록은 세우지 못했지만 2000년 '세이프웨이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오르기도 하며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LPGA' 통산 8승을 기록하게 되는데요. 당시 자신의 키에 비해 키 크고 덩치 좋은 선수 상대로 좋은 성적을 이루어 냈기에 김미현은 대중들로부터 '슈퍼 땅콩', '작은 거인'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2007년 추벽증 후군 판정을 받게 되면서 김미현은 왼쪽 무릎 수술을 받았고, 재수술에 발목 수술 그리고 재활 치료를 열심히 했음에도 몸 상태는 호전되지 않았는데요. 그러던 이 시기에 김미현은 4살 연하의 전 남편 이원희(유도선수)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4. 김미현 전 남편 이원희 결혼과 이혼, 은퇴 이유 그리고 재산(상금)

두 사람은 추석 특집 프로그램에서 처음 알게 된 후, 서로에게 운동선수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으나, 어느날 무릎이 아파 김미현은 병원을 찾았는데 알고 봤더니 그 병원은 전 남편 이원희도 다니던 병원이었던 것이었죠.

 

그리하여 김미현과 이원희는 같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가까워지더니 자연스럽게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참고로 원래 김미현의 이상형은 180cm 이상 남자에 B형 남자와 연하는 싫어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네 살 연하의 나이차이를 전혀 느끼지 못했고, 두 사람은 교제 끝에 2008년 결혼을 한 뒤 아들 이예성을 놓게 되죠. 하지만 결혼 3년 6개월 만인 2012년에 이혼을 한 뒤, 두 사람은 각자의 길을 걷는 것으로 결정하게 됩니다.(전 남편 이원희는 탁구 선수 윤지혜와 2018년에 재혼)

 

그렇게 김미현은 이혼을 한 후 프로 선수 생활을 하다가 2012년 10월 'LPGA KEB 하나뱅크 챔피언십' 무대를 끝으로 프로 선수 생활 은퇴를 하게 되는데요. 은퇴를 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재활 치료를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선수로 뛸 정도로 몸 상태가 금방 회복되지 않았으며, 공백기도 길었고, 무엇보다 과거에는 경기에서 지면 잠을 못 잘 정도로 승부욕이 강했지만 이제는 자기 자신을 이기는 후배들이 마냥 예쁘게 보이기 시작했었기 때문이었죠.

 

그리고 아들(자녀)과 함께 원정 경기 스케줄을 소화했지만 아이에게 무리라고 판단하여 홀로 원정 경기를 다녔는데 아이 울음소리가 환청으로 들리는 등 아들에 대한 그리움이 컸고, 하나뿐인 아들의 엄마로서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결국 은퇴를 결정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김미현은 은퇴를 하게 되었고, 프로 골프 선수로 활동 중 순수 상금만 환율 계산하면 96억 5000만원(862만여달러)이라고 하네요. 상금만 보면 김미현의 재산이 어마할 것으로 보여지나 예능 프로그램에서 "다 어디갔나 모르겠다"라며 언급했다고 하네요.

 

5. 은퇴 후 '김미현 골프 월드' 그리고 근황

아무튼 골프선수 은퇴 이후 김미현은 세계 톱을 노리는 선수들을 직접 가르치고 싶어 아카데미를 기획하게 되어,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김미현 골프 월드'에서 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참고로 '김미현 골프월드'는 김미현 아버지가 딸의 은퇴를 대비해 2006년부터 골프연습장을 만들 결심을 했고, 2007년부터 준비하여 2009년에 오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타석이 190개, 거리는 220m, 퍼팅 연습장, 벙커샷 연습장도 따로 있을 정도로 대규모 골프 연습장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도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KBS'의 골프 해설위원으로 활동하여 센스가 넘쳐 좋다는 평을 받기도 했으며, 현재는 골퍼 지망생인 아들 이예성과 연습하고, 밥 먹으며 근황을 보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예능 '골프왕'에 출연하여 코칭 및 집 공개와 함께 요리실력을 뽐내기도 했으며, 또한 '뽕숭아 학당'에도 출연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전 골프선수로 활동했었던 골프선수 김미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7.22 - [연예 이슈] - 배우 류시원 이혼 5년만에 재혼 재조명

 

배우 류시원 이혼 5년만에 재혼 재조명

22일 배우 류시원 씨의 결혼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한번 이혼 경력이 있는 류시원은 2015년 이혼을 한 지 5년 만에 재혼 소식입니다. 류시원의 재혼 상대 여성은 비연예인으로 2월 15일 서울의 한

star.longlove1.kr

2021.07.21 - [연예 이슈] - 배우 이상아 과거 남편 모음 및 이혼 사유

 

배우 이상아 과거 남편 모음 및 이혼 사유

배우 이상아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해 이혼언급, 이혼만 3번한 굴곡진 사연 1980년대, 90년대 김혜수 이상아 하희라는 트로이카 멤버로 하이틴 스타로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당시 소피마르

star.longlove1.kr

 

2021.03.03 - [연예 이슈] - 배우 박연수 이혼 사유 및 송종국 여성편력?

 

배우 박연수 이혼 사유 및 송종국 여성편력?

박잎선에서 이제는 이름을 바꾼 박연수가 KBS '해피투게더4'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제는 송지아 엄마로 더욱 유명한 박연수인데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