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첼로를 배웠고, 중학교 때 가사를 쓰기 시작했지만 대학교에 가고 나서부터 가수의 꿈을 가졌고 성적 올 A+, 1등을 받고 난 뒤 부모님에게 허락받아 서울로 올라와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데뷔 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수 헤이즈.

 

최근 11개월 만에 신곡('헤픈 우연')을 발표한 가수 헤이즈의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헤이즈 프로필
  2. 과거 가수의 꿈을 키워나가던 시기
  3. 대학 성적 1등 하고 서울로 올라와 가수로 데뷔
  4. 신곡 '헤픈 우연' 발표 그리고 집, 문신(타투), 본명 및 이상형

 

 

 

1. 헤이즈 프로필

먼저 헤이즈는 1991년 고향 대구에서 태어나 2014년 '조금만 더 방황하고' 노래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 서 그동안 '비도 오고 그래서', '널 너무 모르고' 외에 여러 노래들을 불러왔으며 최근에는 타이틀곡 '헤픈 우연'인 7집 앨범 '헤픈'을 발매한 가수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헤이즈

본명 - 장다혜

생년월일 - 1991년 8월 9일

나이 - 만 29세

키 - 166cm, 혈액형 - O형 학력 - 부경대학교 경영학과

가족 - 부모님, 오빠

소속사 - 피네이션

그 외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사용함.

2. 과거 가수의 꿈을 키워나가던 시기

어릴 적 헤이즈는 첼로를 배우며 클래식과 발라드를 들으면서 성장하던 중(실용음악은 배우지 않음) 마산제일여자중학교를 다닐 당시 유행이었던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시작한 후 여러 BGM 중 랩을 듣고 랩에 매력을 느껴 중학생 때부터 직접 랩 가사를 쓰는 재능을 보이게 되는데요.(당시 들은 노래는 '프 리스타일'의 '그리고 그 후')

 

다만 헤이즈의 부모님은 딸이 공부를 잘하길 원했기에 공부를 했기에 헤이즈는 합포고등학교를 졸업 후 고향 대구를 떠나 부산에 위치한 부경대학교 경영학과에 10학번으로 입학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대학생활 중 전공 수업보다는 본인이 좋아한 음악에 몰두하기 시작하는데요. 헤이즈는 수업 중 가사를 줄 곧 썼는데 어느 날 교수님에게 걸려 혼나는 줄 알았으나 오히려 이때 교수님은 헤이즈에게 "나이를 먹어도 학교는 다닐 수 있다. 그런데 지금 니 나이를 보내면 랩을 할 수 있을 것 같아?"라며 음악 쪽을 해보라며 응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그전까지는 서울 사람들만 가수의 꿈을 가지는 줄 알았으나 헤이즈는 이를 계기로 가수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가수의 꿈을 키워나가기 시작했으나 문제는 부모님으로부터 "너보고 딱 공 부 하나만 잘하라고 했는데 이거 하나 못하는데 다른 것을 어떻게 하느냐"라며 반대를 받게 됩니다.

 

3. 대학 성적 1등 하고 서울로 올라와 가수로 데뷔

그래서 헤이즈는 부모님으로부터 허락을 받기 위해 성적을 올리게 되었고, 끝내 올 A+을 받고 평점 4.5점을 받으며 185명 중 1등이라는 성적을 받게 되자 그제야 부모님에게 딱 1년 허락을 받아 1년 휴학을 하고 서울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그 해 겨울 서울로 올라와 서울대학교 주변 녹두 고시촌에서 거주했고, 돈은 없고 음악은 해야 하기에 알바를 3개씩이나 하면서 돈을 벌 게 됩니다. 당시 알바를 하고 집에 가야 하는데 늦은 시간이라 버스는 끊겼고 택시를 타기에는 차비가 너무 아까워 매번 먼 거리를 걸어 다녔던 헤이즈는 "내가 지금 서울에 음악 하러 왔나 돈 벌러 왔나?"라는 생각까지 하면서 알바를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알바를 통해 열심히 벌어들인 돈으로 드디어 2014년 싱글 앨범 '조금만 더 방황하고'를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하게 되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앨범을 내고 났더니 돈이 만 원도 없어 편의점 도시락 하나를 3번으로 나눠 먹기도 했고, 부모님에게 잘 살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 주기 위해 블로그에 있는 음식 사진을 캡처해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1년이 지나 다시 학교로 복학했고, 그럼에도 아쉬운 마음에 다시 한번 학교 성적을 A+로 받고 이번에 성공하지 못하면 대학 졸업 후 취업하겠다는 다짐으로 부모님에게 1년만 더 허락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다시 서울 올라왔지만 가수로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여 헤이즈는 다시 내려갈 준비를 하게 되는데 이때 마침 2015년 '언프리티 랩스타 2'에 출연할 기회를 얻게 되었고, 이 프로그램에서 헤이즈는 랩 실력,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와 성격 그리고 개성적인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참고로 '언프리티 랩스타'에 랩을 하려 출연했지만 상대방 디스를 시켜 심적으로는 힘들었다고 하네요.

 

아무튼 '언프리티 랩스타'를 통해 인지도를 얻게 된 헤이즈는 이후 2016년 '바이브'와 함께 싱글 '썸타(Lil'Something)'를 발표하여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2017년에는 미니 3집 '너 먹구름 비'앨범을 발표하여 '널 너무 모르고', '비도 오고 그래서' 노래가 큰 인기를 받게 됩니다.

 

 

 

 

4. 신곡 '헤픈 우연' 발표 그리고 집, 문신(타투), 본명 및 이상형

그 후에도 꾸준히 노래를 발표해왔으며, 최근에는 11개월 만인 2021년에 미니 7집 앨범 '헤픈(HAPPEN)'을 발표(타이틀곡 '헤픈 우연' 외 7곡)하여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2020년부터 방송을 시작한 일기(라디오)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참고로 '헤픈 우연' 뮤직비디오에 송중기가 출연했다고 하죠.

 

한편 경험을 토대로 작사하여 직설적이고 꾸밈없고 포장되지 않은 사적인 가사를 쓰는 가수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이런 부분 때문에 "내가 좀 이기적인가"라는 생각을 들 때도 있지만 이게 자신만의 노래를 쓰는 방식이고 원동력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색깔로 노래를 만들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가수 활동 외에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종종 모습을 보이곤 하는데요. 과거에는 '나혼자산다'를 통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집(빌라)를 공개하기도 했었는데 최근에는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헤이즈는 문신(타투)을 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Heize'라고 왼쪽 손에 있는 레터링 타투(문신)의 의미는 아티스트 헤이즈로써 "부끄럽지 않게, 후회하지 않게 살겠다"는 각오를 나타낸 것이라고 하며 왼손에 타투를 한 것은 헤이즈가 왼손으로 마이크를 잡기 때문에 마이크를 잡았을 때 관객들에게 자신의 각오를 담은 이름이 보이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본명은 장다혜이지만 예명 헤이즈(Heize)를 사용하게 있는데 헤이즈의 탄생은 원래 미국 래퍼 '엔젤 헤이즈'를 좋아해서 영어 철자만 'Heize'로 바꾸고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또한 헤이즈는 독일어로 뜨겁게 달아오르다는 의미를 가지고도 있다고 하네요.

 

다만 평소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라 친구를 잘 못 사귀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미 친해진 사람들에겐 한없이 잘해준다고 하네요. 이런 헤이즈의 이상형은 말을 너무 잘하는 것보다 표현에 서투 른데 글로라도 마음을 전하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소심한 사람을 이상형에 꼽는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헤이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1.07.25 - [연예 이슈] - 배우 전광렬 부인 박수진 직업 집안 화제

 

배우 전광렬 부인 박수진 직업 집안 화제

배우 전광렬이 '아빠본색'에 출연하면서 아내 박수진씨, 그의 아들 전동혁 씨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내 박수진씨는 연예인 못지않은 비주얼로 아내를 감동시킨 전광렬의 지극정성 연애

star.longlove1.kr

2021.08.02 - [연예 이슈] - 배우 윤은혜 과거 열애설 모음

 

배우 윤은혜 과거 열애설 모음

'원조 짐승남'이라고 불리는 가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가수보다 예능인으로, 특히 '런닝맨'으로 더 익숙한 연예인이죠. 바로 김종국입니다. 김종국이 방송에서 최초로 자신의 복근을 공개

star.longlove1.kr

2021.08.09 - [연예 이슈] - 가수 자두 과거 우울증 투병 및 남편 지미리

 

가수 자두 과거 우울증 투병 및 남편 지미리

과거 피아노 학원을 운영했던 집안에서 태어나 피아노를 배웠고, 중 2 때 '락'을 접한 뒤로 가수를 꿈꾸게 되면서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한 때 국민 그룹으로 인기를 얻었지만 사건에 휘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