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사(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키 학력

 

 

가수 겸 뮤지컬 배우인 리사의 본명은 정희선이라고 합니다. 리사 나이는 1980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이며, 키는 167cm에 몸무게는 45kg이라고 합니다. 리사 학력은 홍익대학교 서양학과,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뮤지컬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리사(가수) 집안 과거 

 

 

가수 리사는 외교관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여러 국가를 돌아다니면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그녀는 외국어 실력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리사는 청소년 시절 국제 청소년 음악제에서 1위를 수상했으며, 독일에 있을 때는 농구선수로 활약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운동을 좋아해서인지 몸매도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 리사(가수) 데뷔 및 활동

 

 

리사는 2003년 1집 사랑하긴 했었나요로 데뷔, 2007년 3집까지 앨범 활동을 하다가 이후 뮤지컬배우로 데뷔, 뮤지컬 헤드윅, 대장금, 광화문 연가, 요셉 어메이징, 영웅, 보니 앤 클라이드, 프랑켄슈타인, 레베카, 지킬 앤 하이드, 투란도트, 더 데빌, 홀 키 호러쇼, 더 라스트 키스, 마리 퀴리, 섬싱 토론 등의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2012년에는 제6회 대구 뮤지컬 어워즈에서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리사는 무엇보다 가창력이 뛰어나며 폭발적인 음색이 특징으로, 지금도 꾸준히 뮤지컬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과거 2017년에는 복면가왕에 참가해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이후 다시 한번 나왔을 때는 우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리사는 홍익대학교 서양학과를 졸업해 미술 실력도 뛰어나 화가로도 활동하며, 본인이 직접 커버 아트를 제작하기도 했다고 하고요, 2007년부터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의 교수로 재직 중이라고 합니다. 

 

 

 

 

▷ 리사(가수) 결혼 남편 이규창 나이차이 직업, 누구?

 

 

리사는 남편 이규창과 2016년 4월 11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리사 남편 이규창의 직업은 키노 33 엔터테인먼트 대표인 사업가로, 주로 영화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 국제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미국에 진출, 전 세계적 인기를 모으는데 큰 기여를 한 사람이자 소니 픽쳐스 미국 본사에서 10년간 임원을 역임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지인 사이로 지내다 가까워져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리사는 결혼을 앞두고 소속사를 통해 "존경할 수 있는 남자와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사람을 만나 기쁘다. 결혼 후에도 각자 열심히 활동하며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잘 살겠다"라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리사 자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가수 리사와 남편 이규창 대표는 이후 한 방송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리사가 사랑의 콜센터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멋진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2021.08.01 - [연예 이슈] - 배우 김동희 학폭 논란 충격적

 

배우 김동희 학폭 논란 충격적

이번에는 배우 김동희입니다. 연일, 하루에도 몇 명씩 거론되고 있는 연예계 학폭 가해자에 이번에는 배우 김동희가 지목된 것입니다. 드라마 '이태원클라쓰'와 영화 '인간수업' 등을 통해 호연

star.longlove1.kr

2021.08.22 - [연예 이슈] - 심형래 근황 및 위장이혼설 영구아트 파산

 

심형래 근황 및 위장이혼설 영구아트 파산

<심형래 나이 과거, 위장이혼설, 영구아트 파산> - 심형래 이혼 11년차 - 3일 방송된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개그맨 심형래가 게스트로 출연하였습니다. 심형래는 이혼한지 11년 정도 되었다며 재

star.longlove1.kr

2021.08.27 - [연예 이슈] - 가수 장혜진 강승호 이혼 사유 재조명

 

가수 장혜진 강승호 이혼 사유 재조명

장혜진 강승호 이혼 이혼사유 <장혜진 강승호 이혼, 이혼사유, 장혜진 강승호 이혼 발표> 가수 장혜진(54)이 강승호 캔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결혼 27년 만에 이혼했다는 소식입니다. 장혜진 소속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