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세영 쇼호스트가 (8월 11일)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가운데 그가 판매한 매출 규모가 화제입니다. 이에 오늘은 임세영 나이 과거 남편 자녀 연봉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 임세영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소속

 

 

쇼핑호스트 임세영은 1977년 4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임세영은 키 172cm에 몸무게는 52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임세영 학력은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세영은 현재 CJ 홈쇼핑 소속이라고 합니다. 

 

▷ 임세영 과거 이력, 쇼호스트를 하게 된 이유

베테랑 패션쇼호스트인 임세영은 PD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임세영 : "대학교 4학년 때 CJ그룹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홈쇼핑 채널을 만든 삼구쇼핑을 인수했다는 신문 광고를 봤어요. 광고를 보고 홈쇼핑이라는 플랫폼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적성에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입사원서를 냈고 2000년 CJ홈쇼핑 PD로 입사했습니다"

 

 

임세영 : "하지만 업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랐어요. 관련 경험이 부족해 버거울 때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입사를 했는데 여성 PD가 된다는 것은 화장 안 하고, 머리 못 감고, 집에 못 들어가고,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게 하고 다니는 라이프스타일을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그 삶을 받아들일 자신이 없었어요"

 

임세영은 실제로 선글라스를 끼고 출근했다가 놀림거리가 된 적도 있고, 힐을 신어서 불편하지 않냐는 질문도 자주 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누군가의 "쇼호스트로 들어왔으면 좋았을 텐데 왜 PD로 들어와서 고생이야"라는 말이 귀에 들어왔다고 합니다.

 

임세영 : "그때부터 회사의 쇼호스트가 눈에 들어왔어요. 예쁘게 하고 다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세일즈를 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더라고요. 쇼호스트들을 가까이에서 보면서 나도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 임세영 쇼호스트가 되기 위한 노력

 

 

이후 임세영은 본격적으로 쇼호스트를 준비하기 위해 KBS 방송아카데미를 다니며 아나운서 과정을 수료했고, 발성 발음 등 방송에 필요한 기본기를 익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퇴사 후 2002년 CJ오쇼핑 쇼호스트 공채에 지원해 합격했다고 합니다. 

 

 

임세영 : "처음에는 카메라 앞에 서서 이야기하는 게 어색했어요. 방송을 보면 많이 경직돼있더라고요. 평상시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출퇴근 시간 운전을 하면서 혼자 끊임없이 얘기했어요. 어제 본 드라마나 최근 본 영화 등 주제를 정해서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해준다는 생각으로 자연스럽게 말하는 것을 연습했어요"

 

임세영 : "또 자기관리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틈틈이 필라테스를 하면서 체중 관리를 해요. 패션 전문 쇼호스트로 일하면서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입습니다"

 

임세영 : "살이 찌면 제품을 열심히 준비한 업체와 방송을 보는 소비자에게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또 피부과, 미용실, 네일숍 등을 주기적으로 가면서 소비자에게 항상 깔끔하고 좋은 모습만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합니다"

 

 

 

 

▷ 임세영 수입 연봉

 

 

임세영은 경력 19년차에 1분에 1억을 팔아 업계 신기록을 세운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일 년 매출이 한 오천억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그러다 보니 임세영이 받는 수입도 상당하다고 합니다. 

 

 

임세영 : "구체적으로 밝히기는 어렵지만 억대 연봉을 받습니다. 10여 전 이미 억대 수입을 올렸습니다. 방송 양이 워낙 많기 때문이에요.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리는 쇼호스트 중 한 명일 겁니다"

 

▷ 임세영 쇼호스트로서 성공 비결

 

 

임세영 : "어떻게 하면 재미있고 진솔하게 받아들이게 하면서도 물건을 팔리게 할까, 매출에 대해서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까 고민해요. 예능처럼 재미있고 생동감 있다는 평을 많이 듣는데, 요즘 유튜브나 SNS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예요. 이제는 시청자와 나누는 적극적인 소통에 맷집이 생긴 것 같아요"

 

임세영 : "제가 옷을 굉장히 좋아해요. 그리고 많이 사요. 패션 쇼호스트라서가 아니라 원래 멋 부리는 걸 좋아했어요. 항상 시장조사가 되어 있고, 많은 구매 경험을 갖고 있다 보니 패션쇼호스트로서 해드릴 말이 많아요"

 

 

임세영 : "공부해서 혹은 MD가 설명해주는 걸 듣고 외워서 알게 된 거랑 이미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이건 유행이야, 요즘은 이게 잘 나가라고 말할 수 있는 건 다른 것 같아요. 저는 항상 시장조사가 되어 있고 많은 구매 경험을 갖고 있어요. 그런 면에서는 제가 보는 눈이라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임세영 : "그리고 구매 결정을 하는 마음의 포인트도 잘 알아요. 물건을 살 때의 기쁨, 기다림의 설렘, 박스를 뜯었을 때의 희열, 마음에 안 들었을 때의 실망 등등 풍부한 감정을 다 알고 있어요. 그것이 패션쇼호스트로서 굉장한 재산이라고 생각해요"

 

 

 

 

▷ 임세영 유튜브 근황 결혼 남편 자녀

 

 

채널이 많아지면서 고객들과의 소통법도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했다는 임세영은 소통을 위해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 수준의 눈높이를 가진 고객들이 변화에 뒤처진 모습을 보이면 촌스럽다고 느끼진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서라고 합니다.

 

 

임세영의 유튜브 채널인 쇼쇼TV는 현재 6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세영은 앞으로 딱 50세까지 패션쇼호스트로 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대중에게 좋은 쇼호스트로 인식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세영은 과거 한 방송에서 결혼한 남편이 색약이라는 사실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그외 남편과 자녀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진 정보가 없네요. 임세영이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이야기를 풀어놓을지 기대가 되네요. 

 

 

 

2021.07.30 - [연예 이슈] - 유노윤호 청담동 룸살롱 사건 및 도피 논란

 

유노윤호 청담동 룸살롱 사건 및 도피 논란

연예계에서 열정이라는 단어의 상징으로 떠오른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본명 정윤호)가 밤 10시 이후까지 술을 마시면서 방역수칙 위반으로 입건돼 충격을 안겼는데요. 당시 유노윤호가 술을

star.longlove1.kr

2021.08.07 - [연예 이슈] - 그룹 투투 황혜영 뇌종양 투병 및 근황 화제

 

그룹 투투 황혜영 뇌종양 투병 및 근황 화제

그룹 투투 출신 황혜영이 10년째 뇌종양을 추적 관리 중이라는 사실을 고백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뇌종양은 뇌조직이나 뇌를 감싸고 있는 막에서 발생된 종양을 말하는 데요. 다행히 황

star.longlove1.kr

2021.08.23 - [연예 이슈] - 가수 현진영 과거 마약 사건 및 정신병원 논란

 

가수 현진영 과거 마약 사건 및 정신병원 논란

<현진영 나이 과거이력 마약사건, 아내오서운 결혼이야기,정신병원강제입원이유> 3일에 방송되는 '사랑의 콜센타'에서 '백 투더 90's'특집에 나인티6 현진영, 김조한, 천명훈, 서문탁, 이지훈, 신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