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면(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 박상면은 1968년 1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하지만 이건 호적 나이이고 실제로는 1967년 10월생으로 올해 나이 55세라고 하네요. 박상민 고향은 서울시 동대문구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수경과 딸 박윤진이 있습니다. 

 

박상면은 키 179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박상면 종교는 불교이며, 박상면 학력은 서울홍파초등학교, 서울 보성중학교, 서울 보성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상민의 현재 소속사는 비엠피칸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박상면(배우) 과거 

박상면은 어릴 때부터 끼가 무척 많았다고 합니다. 

 

 

박상면 : "초등학교 때 우상이 코미디언 배삼룡 선배님이었어요. 그래서 남들 공부할 때 저는 사인 개발에 온 시간을 쏟았어요. 결국 폼나는 사인을 개발하지 못했고, 나중에 아내가 만들어줬어요"

 

박상면 : "어렸을 때도 그랬지만, 공부가 세상에서 제일 싫었어요. 어려서부터 남 앞에 나서길 좋아했어요.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심지어 군대에서도, 응원단장 자리를 남에게 내준 일이 없었어요"

 

참고로, 박상면은 어릴 때부터 남다른 외모를 자랑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고등학교 3학년 시절에는 담임 선생님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노안상이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박상면은 연기자가 되기 전에 여러 가지 일을 했다고 합니다. 

 

 

박상면 : "연기를 시작하기 전, 와이셔츠 파는 회사에서 일을 했다. 당시 신용카드를 16장씩이나 만들었고, 젊은 혈기에 아무 생각 없이 카드를 긁으며 유흥비로 썼다. 당시 한 달 월급이 40만원 정도였는데, 매달 카드 값이 순수 유흥비로 삼, 사백만원씩 나왔다. 나중에 카드 돌려막기를 하다가 총 빚이 5,800만원이 되었다. 결국 집에 도움을 요청했는데, 형에게 엄청 두들겨 맞고 난 뒤에야 사건을 겨우 수습했다"

 

 

 

 

 

 

 

 

 

박상면 : "당시 부모님께서 고기 집을 운영하셨는데, 거기서 숯을 구우며 잘못을 뉘우쳤다. 열심히 숯을 구우며 일을 하던 어느날, 신문 전단지에서 주연, 조연 배우를 찾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다. 당시 영화 오디션이었다"

 

박상면 : "한길을 파면 기회가 주어진다고 믿는다. 솔직히 내가 개그맨, 가수, 연극, 뮤지컬배우 등 욕심이 많아 외길을 파지는 못했다. 그리고 한때는 대기업 영업사원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하지만 물을 떠난 물고기처럼 연기외의 길은 내 길이 아니더라. 결국 연극으로 컴백, 영화를 통해 꿈을 이뤄가게 되었다"

 

 

 박상면(배우) 데뷔 작품 활동

결국 박상면은 그렇게 1993년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로 데뷔, 이후 1997년 영화 넘버 3에서 재떨이 역을 맡으며 충무로계에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박상면은 1999년 MBC 드라마 왕초에서 하마 역을 맡으며 드라마 쪽에서도 유명세를 타기 시작, 2000년에는 드라마 나쁜 친구들을 비롯해 미생정웅인, 윤다훈 등과 같이 MBC 시트콤 세 친구에서 공동 주연까지 따내게 됩니다. 

 

박상면 : "제가 드라마 왕초 할 때는 하마로, 그리고 영화 넘버3 에서는 재떨이라고 불렸어요. 처음으로 제 이름을 제대로 알린 작품이 바로 세친구였어요. 그 당시에 길을 가다 100명을 마주치면 99명이 다 웃어요. 그 작품의 이미지 때문이었죠. 그러면 저는 기분이 좋고요"

 

이후 2001년에는 영화 조폭 마누라에서 주인공 신은경의 남편 역으로 주연급 배역을 맡으며 화제가 되기도 합니다. 박상면은 이후 각종 드라마 및 영화에서 조연으로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데요, 박상면 출연 작품으로는 영화는 1996년 보스를 비롯하여 넘버3, 노는 계집 창,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반칙왕, 하면 된다, 달마야 놀자, 조폭 마누라, 잠복근무, 강력3반, 상사부일체, 권순분 여사 납치사건, 주유소 습격사건2, 7번방의 선물 등이 있습니다. 

 

 

 

 

 

 

 

 

 

드라마는 1999년 왕초를 비롯하여 남자셋 여자셋, 세 친구, 나쁜 친구들, 올인, 꽃보다 아름다워, 폭풍 속으로, 그린 로즈, 서울 1945, 문희, 우리들의 해피엔딩, 세 남자, 제빵왕 김탁구, 샐러리맨 초한지, 신들의 만찬, 수상한 가족, 울랄라 부부, 불꽃 속으로, 힐러, 장사의 신, 우리 집에 사는 남자, 내성적인 보스, 우아한 가, 가족입니다, 편의점 샛별이, 좀비탐정, 펜트하우스3 등이 있습니다. 

 

박상면은 연기 활동 이외에 2009년에서 이듬해 2010년까지 동료 연기자 조형기, 김병세와 아울러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고정 패널급으로 출연하며 활약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그는 이 프로그램 촬영 중 몸을 쓰며 너무 열연했던 나머지 갑작스레 부상을 입고 과거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았을 당시 척추에 박아놓았던 티타늄이 깨져서 재수술을 받고 5급 장애판정까지 받게 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박상면은 이외에도 이후 택시, 정글의 법칙, 나 혼자 산다, 동상이몽, 내 손안의 부모님,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복면가왕, 보이스킹 등에 출연하며 활약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골프왕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박상면 수상내역>

-2000년 MBC 연기대상 캐릭터인기상 (왕초)

-2001년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 탤런트상 (세 친구)

-2006년 KBS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 (서울 1945)

-2008년 SBS 연예대상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스타킹)

-2010년 제 18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탤런트남자상

 

 박상면(배우) 결혼 아내(부인) 김수경 나이(차) 직업

 

 

박상면은 아내(부인) 김수경과 1995년 11월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두 사람이 처음 만날 당시 아내(부인) 직업은 경기도 과천 시립 오케스트라 차석 단원이었다고 합니다. 이외 박상면과 아내(부인) 김수경 나이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박상면 아내(부인) 김수경 결혼스토리 

박상면은 형 결혼식에서 첼로를 연주하는 아내를 처음 만나 8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의 결혼에 대해 처가집에서는 반대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혼 전 이미 아내가 딸을 임신 중이었다고 하네요. 결국 두 사람은 결혼 승락을 받고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고, 이후 딸을 낳게 됩니다. 그런데 박상면은 결혼 이후에도 아내 집안과는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박상면(배우) 아내(부인) 김수경 결혼생활

박상면 : "결혼생활 20년 동안 처가에서 잔 적이 없다. 나를 불편해하는 장모님께 부담주기 싫어서 (광주의) 처갓집에 방문할 때마다 집앞 모텔에서 잠을 잔다. 또한 처가에 내려갈 때 친구들과 후배들을 모두 끌고 내려가기도 한다. 또한 명절에는 잘 안간다. 차가 막히기 때문이다"

 

 

 

 

 

 

 

 

 

박상면 : "우리 집사람은 잘 때 눈 뜨고 잔다. 하루는 밤에 잠을 자다가 물을 마시고 오는데, 아내가 나를 쳐다보고 있더라. 그래서 안 자냐?라고 물었더니, 아내가 눈을 뜨고 자고 있더라. 그 때부터 깜짝 놀랐다. 그런데 아내만 눈 뜨고 나는 게 아니다. 나중에 딸을 낳고 보니 딸도 엄마처럼 눈을 뜨고 자더라"

 

박상면은 연기외에 개인 사업을 하기도 했는데요, 2003년에는 서울 중계동에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를 오픈하기도 해 매장관리를 아내 김수경이 맡아서 전담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박상면은 2000년대 초반, 오랜 무명 생활 끝에 본인의 첫 집을 마포구의 57평 아파트로 마련하기도 했는데요, 그 과정에서 아내의 역할이 상당히 컸던 것 같습니다.  

 

 

박상면 : "아내가 나를 잘 챙겨준다. 예를 들어서 내가 촬영 나갈 때 새벽 4시에 차를 마시고 나가면 아내가 그때까지 안자고 차를 끓여준다. 내가 그것을 가지고 가면 그때 잔다. 밤낮이 바뀌는 거다. 지금 만약 아내가 없으면 못 살 것 같다"

 

 

박상면 : "고생해 나랑 결혼한 아내의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항상 그러지 못 했다. 또한 내가 술 마시느라 새벽에 늦게 들어가고 그랬다. 하지만 이제는 집에 빨리 들어가려고 노력한다. 항상 아내에게 미안하다"

 

박상면 : "사실 내가 코믹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와이프는 그런 말을 싫어한다. 집안에서 남편분이 재미있으시죠? 그 말을 제일 싫어한다. 실제 나는 집에 들어가면 밥 먹고 대본 보고 거의 말을 안한다. 집에서는 TV만 본다. 집안 식구들한테 미안한데, 그게 버릇이 돼버렸다.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이 크다"

 

 

 

 

 

 

 

 박상면(배우) 아내(부인) 김수경 딸 

 

 

박상면 딸 박윤진은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6세가 되었는데요, 딸 박윤진이 영국 유학(영국 런던 대학교 외교학과 복수 전공 재학)을 하여 딸과 오랫동안 떨어져 기러기 아빠로 살았다고 합니다. 

 

 

박상면 : "딸은 외동딸이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영국으로 유학을 갔는데, 올해(2013년) 8년차가 되었다. 딸아이가 혼자 영국에 머무르고 있지만 오랜만에 아빠를 만나도 낯설어하지 않더라"

 

박상면 : "최근(2013) 영국에 유할 가 있는 딸을 만나기 위해 영국에 다녀왔다. 딸이 이제 2년제 대학에 들어가는데, 함께(영국 학교) 기숙사 등을 보기 위해 갔다왔다"

 

 박상면(배우) 근황

박상면은 방송 활동 외에도 서일대학 연극영화학과 겸임교수, 동아방송예술대학 방송연기학과 겸임교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방송연예연기학과 전임교수로도 활동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보이스킹에 잠깐 모습을 보이기도 했던 박상면인데요, 이번에 오랜만에 골프왕 예능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을 통해 좋은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2021.08.23 - [연예 이슈] - 가수 현진영 과거 마약 사건 및 정신병원 논란

 

가수 현진영 과거 마약 사건 및 정신병원 논란

<현진영 나이 과거이력 마약사건, 아내오서운 결혼이야기,정신병원강제입원이유> 3일에 방송되는 '사랑의 콜센타'에서 '백 투더 90's'특집에 나인티6 현진영, 김조한, 천명훈, 서문탁, 이지훈, 신

star.longlove1.kr

2021.08.18 - [연예 이슈] - 최진실 동생 최진영 과거 사망 이유 재조명

 

최진실 동생 최진영 과거 사망 이유 재조명

최진영은 최진실 동생이자 배우, 가수로 활동을 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인물입니다. 최진실만큼은 아니지만 워낙 큰 인기를 얻었던 연예인이었기에 아직도 그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

star.longlove1.kr

2021.08.29 - [연예 이슈] - 배우 김원희 나편 손혁찬 직업 및 불임설

 

배우 김원희 나편 손혁찬 직업 및 불임설

<목차> -김원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남동생 /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 데뷔 작품 활동 / 김원희 결혼 남편 손혁찬 나이 차이 직업 결혼 스토리 / 김원희 남편 손혁찬 자녀 딩크족 / 결혼생활 -김

star.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