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사미자는 원로 배우 중의 한명으로 아직까지도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매년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가며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사미자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미자 프로필

사미자 나이는 1940년 5월 9일생입니다. 여든이 가까워지는 나이이지요. 사미자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소속사는 스카이피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사미자 배우자 김관수 사미자 딸 김희주가 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사미자 학력은 이화여자고등학교이며, 데뷔는 1963년 동아방송 1기 성우 출신입니다. 사미자는 성우 활동을 하다가 탤런트를 전업을 했는데요. 셀 수 없이 많은 드라마에 출연을 했지요.

 

 

사미자는 여든이 가까워지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젊게 살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실제로는 6.25를 직접 겪은 원로 배우세애이기도 하지요.

 

google_language = "ko"

 

 

<6.25 전쟁이 터지면서 피난을 떠나게 되었다. 당시 10살이었다. 우리 가족이 충청도의 어느 마을에 이르러 어떤 집에서 하룻밤막 묵어 달라고 사정을 했다. 그러나 그 주인은 이미 수많은 피난민들에게 시달려 문전 박해를 당했다. 그런데 그 집에 중학교를 다니던 아들이 마음을 열어 사랑채에 우리 가족을 몰래 묵게 해주었다> 이런 피난 생활의 경험이 사미자에게 큰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사미자 남편 김관수

사미자는 이화여고를 졸업한 뒤에 연극배우로 조금씩 활동을 하다가 1963년 동아방송 공채 성우 1기로 뽑히게 됩니다. 그러나다 사미자는 남편 김관수를 만나게 되었고, 결혼을 하게 되었지요.

 

google_language = "ko"

 

 

<이화여고에 다니던 시절 친구의 부탁으로 성공회 성당에서 하는 연극에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을 했다. 그때 같이 출연을 했던 남자 주인공이 바로 남편이었다> 사미자는 과거 너무나도 예쁜 미모를 가진 여성이었는데요. 남편 김관수 역시 흔치 않은 미남이었지요.

 

 

<사미자는 남편 김관수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러다가 3년의 세월이 흐른 다음 길거리에서 남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마치 운명처럼...>

 

 

사미자가 결혼을 1962년하게 되는데요. 당시 사미자 집안에서 이 결혼을 반대했지요. 아무래도 김관수가 큰 재산도 없는 가난한 탤런트였기 때문입니다. 사미자는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23살의 어린 나이에 결혼을 하게 되었고, 사미자 김관수 사이에는 자녀 2남 1녀를 낳게 됩니다.

 

google_language = "ko"

 

사미자는 처음 성우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성우라는 직업이 당시 굉장히 인기가 있는 직업이었는데요. 사미자는 성우로 데뷔를 했을 때에 모집시 채용조건이 <고교졸업에 미혼자여야 했다. 그래서 결혼과 딸이 있다는 사실을 속이고 입사를 했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그런데 결국 회사에 기혼자에 딸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고, 직장에서 잘릴 수 있는 위기까지 생겼던 것입니다.

 

 

사미자 딸은 김희주라는 사람인데요. 나중에 성장을 해서 스튜어디스를 하기도 했습니다. 딸 김희주 외에도 아들 두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미자 이혼 위기

사미자는 성우로 데뷔를 하면서 열심히 활동을 했지만 가정의 형편은 쉽게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남편과 이혼위기까지 겪었다고 하는데요. <결혼 초에는 먹을 쌀이 없을 정도로 고생해서 남편을 소개해준 친구를 원망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 남편은

 

google_language = "ko"

 

 

<본의 아니게 아내를 고생시켜서 정말 미안했다. 가장의 무게를 아내가 짊어지게 해서 마음의 짐이 항상 있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런 것을 보면 사미자가 정말 대단하고 멋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사미자 남편은 암 2기로 고생을 한 적이 있지요. 이를 사미자가 옆에서 다 간호하고 현재는 건강하게 극복을 했으니 사미자의 덕이 컸다고 할 수 있지요.

 

사미자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원로배우로 꾸준히 활동을 해주길 바라며, 건강하게 좋은 연기 활동을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google_language = "ko"

 

2020/03/15 - [연예 이슈] - 노현희 신동진 이혼사유. 안타까운 결별

 

노현희 신동진 이혼사유. 안타까운 결별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노현희 전남편 신동진에 대하여 사람들의 말이 많습니다. 사실 노현희 이혼사유에 대하여, 그들의 이상했던 결혼생활을 살펴보면 답이 제대로 나올 것 같네요. 잠을 자다가 노현희..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6 - [연예 이슈] - 야구선수 임창용 전부인과 이혼소송

 

야구선수 임창용 전부인과 이혼소송

google_language = "ko" 산전수전을 다 겪은 야구선수 임창용이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2019년도에도 프로야구 선수로 활약하고 싶었던 임창용이 어쩔 수 없이 은퇴를 선언한 이유에 대해서 논란이 되고 있..

starstartalk.tistory.com

2020/03/16 - [연예 이슈] - 임창정 전부인 골퍼 김현주 이혼사유 재조명

 

임창정 전부인 골퍼 김현주 이혼사유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임창정 전처 김현주는 미모의 골프선수였습니다. 골프 사제지간으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하며 2006년 3월 결혼에 골인하게 됩니다. 임창정은 부인을 처음 보는 순간 결혼할

starstartalk.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